미국구글 바로가기 주소 알려드립니다

미국구글 바로가기 주소 알려드립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는 어디냐고 묻는다면 이건 누구나 구글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구글은 동일한 google.com 주소를 입력해도 각 나라마다 다른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데요. 저 같은 경우 IT 관련 소식을 주로 포스팅하기 때문에 구글을 많이 이용한답니다. 최신 소식은 국내 보다 해외에서 더 빨리 뜨기 때문에 해외 사이트를 들어가서 자주 보거든요. 그러다 보니 국내 뉴스가 잡히지 않는 미국구글 바로가기를 항상 즐겨찾기해놓고 출근 후 커피와 함께 보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떠한 차이점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google.com/webhp?hl=en

 

 

속은 위 사이트 링크를 눌러주세요. 아래 주소창을 보면 영어로 언어를 변경하는 주소가 추가되어 있는 게 보입니다.

 

미국 구글
한국 구글

기 화면은 99% 동일하네요. 어떤 게 미국이고 한국인지 저도 조금 헷갈릴 정도에요. 검색이라는 단어의 차이 말고는 달라진 게 없어요.

 

 

 

 

미국 구글

 

오는 8월 7일 발표 예정인 갤럭시노트10은 최근 가장 핫한 안드로이폰인데요. 어떠한 소식들이 올라오나 매일 체크하고 있습니다. 검색 결과를 보면 가장 큰 차이점이 미국 구글에는 TOP Stories라는 카테고리가 있다는 점이에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본 사이트를 최상단에 링크시켜 주고 있어요. 반면에 한국은 국내 IT 유튜버들의 영상이 최상단에 올라와 있는 게 보이네요.

 

 

 

미국 구글

 

한국 구글

 

음으로 NOTE10 발표 이후 9월에 모습을 드러낼 애플의 iPHONE11을 검색해 봤습니다. 역시나 TOP Stories가 최상단에 노출되고 한국은 이미지가 먼저 노출이 되는 차이점을 보여주고 있어요.

 

 

 

미국 구글
한국 구글

 

미지는 어떠한지 들어가 봤습니다. 그런데 큰 차이점을 느낄 수는 없네요. 아직까지 아이폰11은 외국 사이트에서 제작된 렌더링 이미지가 대다수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미국 구글
한국 구글

 

스에 있어서는 각국의 언론사 우선순위로 최상단에 뜨기 때문에 차이가 있고 밑으로 내려오면 동일한 뉴스가 순서대로 나오는 게 보이네요.

 

 

 

 

 사이트를 비교해 봤습니다.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저는 아침마다 국내 뉴스 및 포스팅을 배제하기 위해 미국구글 바로가기 즐겨찾기 해놓고 이용중에 있는데요. 큰 차이 점은 없지만 저와 같은 검색 결과를 원하시는 분들은 위에 링크걸어 두었으니 이요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