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 :: 근로장려금 신청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

아이폰11 시리즈는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와 프로맥스 3가지 모델로 나눠서 나오는데요. 구매를 하기 전에 많은 분들이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에 대해 궁금해하시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와 함께 간단한 스펙과 비교를 해볼 예정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11로 스마트폰을 교체하실 분들은 꼭 참조해주세요.

 

색상

이번 시리즈들은 색상 선택폭이 굉장히 넓은 편이었어요. 기본 색상인 블랙과 화이트, 전작부터 있었던 레드 색상, 라벤더 퍼플과 옐로, 민트 그린 이렇게 총 6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가 있었어요.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들의 경우는 4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새로운 색상인 미드나잇 그린 색상이 있어요. 색상의 경우에는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되는 부분이니 취향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색상뿐만 아니라 휴대폰 바디의 소재 또한 다른데요. 일반 모델의 경우에는 알루미늄과 글래스를 적용하여 전작들과 같은 반질반질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요. 프로와 맥스 모델은 무광 글래스와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하여 8시리즈 이전의 무광 소재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스펙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를 말씀드리기에 앞서 아이폰11의 기본 스펙에 대해 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올해 상반기에 삼성과 LG에서 연달아 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출시한 사실은 다들 아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아이폰11은 5G가 아닌 기존 4G LTE 통신망을 이용하는 새로운 휴대폰으로 출시가 될 예정이기에 화제가 된 바가 있었어요. 아무래도 애플은 우리나라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아직 5G 시장이 활성화되지 않았기 때문이겠죠. 사실 5G 이동통신 서비스는 2020년에 전 세계적으로 상용화될 예정으로 개발되었는데요.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들보다 한발 앞서 2019년에 먼저 상용화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삼성과 LG가 앞다투어 5G 스마트폰을 출시한 것이겠죠. IT 강국이라는 말이 손색이 없을 정도랍니다.

 

국내 출시 가격과 해외 출시 가격

이번에 새로 출시될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점. 5G 통신망이 아니라서 실망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아직 5G는 4G LTE보다 훨씬 빠르기는 하지만, 서울 일부 지역이나 수도권 지역이 아니면 잘 사용할 수 없다는 평들이 많아 아직까지는 4G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이 계시는 상황이에요. 한 2~3년 정도 있으면 완벽하게 사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때는 애플에게 5G 스마트폰을 기대해봐도 되는 것이겠죠.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에 대해 알려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 가장 중요한 건 가격적인 면일 거예요.

 

 

물론 프로 모델이 훨씬 비싸게 출고되었습니다. 일반11시리즈는 64GB를 기준으로 할 때 99만 원부터 시작하고 프로는 139만 원부터 시작하니 가격차이가 좀 많이 나는 편이기는 합니다. 환율 때문에 기존 모델과 가격적인 면에서 많은 차이가 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데요. 해외의 경우에는 84만 원, 119만 원부터 시작을 한다고 해요. 이렇게 들으니 우리나라만 더 비싸게 파는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구매하게 되면 AS 2년 정책을 이번부터 실행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애플케어플러스를 적용할 수가 있다고 해요. 10~20만 원 정도 더 들여서 국내에서 2년 AS 서비스를 받을지, 아니면 해외에서 좀 더 싸게 구매할지는 구매자분들의 몫인 것 같네요. 휴대폰을 막 다루지 않고, 조심하고 깨끗하게 쓰시는 분들이라면 해외에서 저렴하게 사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메라

처음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가 유출되었을 때 가장 크게 이슈 되었던 점은 바로 후면의 카메라였는데요. 후면에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게 되어 카메라 세 개가 삼각형 모양으로 배치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카메라 크기도 굉장히 크고 왼쪽 상단에 자리 잡고 있어서 인덕션 같다는 평이 많았어요. 애플에 충성하는 고객들은 애플만의 감성, 디자인, 색감, 카메라 때문에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처음 디자인이 공개되었을 때 갤럭시로 갈아타겠다는 반응도 있을 만큼 디자인 면에서 혹평을 받았었던 적이 있었어요. 하지만 실제 출시 후, 예쁜 색감으로 다시 호평을 받고 있는 중이기도 하고요. 특히 라벤더 색상이 SNS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벌써부터 품귀현상을 예고하기도 했었죠. 여성분들에게 아주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이렇게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에서 가장 큰 차이점은 후면의 카메라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일반형 모델은 듀얼 렌즈 탑재로 평범한 후면을 가지고 있고, 프로 시리즈는 트리플 렌즈를 탑재한 모습을 볼 수 있어요. 트리플 렌즈인 만큼 카메라의 성능이 굉장히 기대가 되는 바입니다. 카메라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디자인 면에서 좀 떨어지더라도 프로 모델을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전작인 x 시리즈에서도 인물 모드라는 새로운 기능이 탑재되면서 아이폰 열풍이 불었던 것이 생각나네요. 전면 카메라는 트루텝스 렌즈로 동일하다고 하네요.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 다음은 색상인데요. 요즘은 휴대폰을 선택할 때 색상도 굉장히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죠. 아무래도 여성분들이면 더욱더 그럴 것 같은데요.

 

 

디스플레이와 배터리

디스플레이와 배터리 쪽도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프로, 11, 프로 맥스 순으로 디스플레이가 점점 더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 모델은 5.8인치의 OLED 디스플레이, 일반형이 6.1인치의 LCD를 사용했는데요. OLED를 사용한 제품이 더 또렷하고 선명한 색감을 볼 수 있어요. 차이점을 알게 될수록 이름만 바뀌었지 전작이었던 XR과 XS의 차이점과 비슷한 것 같네요. 그때도 XR을 보급형으로 출시했다고 하고, 이번 아이폰11도 보급형으로 출시했다고 한 점도 비슷하고요. 가격적인 면에서는 전혀 보급형 모델이 아니겠지만요. 배터리 용량은 정확한 수치를 공개하지는 않았는데요. 전작인 XR보다 최대 1시간 더 사용할 수 있고, 프로의 경우에는 4시간, 맥스의 경우에는 최대 5시간을 더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저장용량과 디자인

방수 지원 능력에도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가 좀 있는 편이었는데요. 두 모델 모두 방수와 방진 기능을 지원하지만 견딜 수 있는 수압과 수심에서 좀 더 차이가 있다고 해요. 저장 공간도 일반 모델은 64, 128, 256이고, 프로 모델은 64, 256, 512세 가지로 출시가 되었어요. 아이폰은 따로 메모리카드를 삽입할 수가 없으니 신중하게 생각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생각보다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가 좀 많았는데요.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가 나는 이유는 바로 가격적인 면이 제일 크겠죠. 프로 모델이 일반 모델보다 40~50만원정도 더 비싼 편이니 좀 부담되는 가격차이기는 하네요. 하지만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를 볼 때 디자인 면에서는 일반형 모델이 압승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다양한 색상들이 정말 예쁘게 빠졌거든요. 전작인 XR 모델에서도 상당히 다양한 색상들을 선택할 수 있었지만, 그때는 비비드하고 쨍한 컬러들이었다면 이번에는 전체적으로 파스텔톤으로 야리야리한 색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인지 여성분들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은 아이폰11이에요. 

 

마치며

지금까지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에 대해 좀 알게 되셨나요? 아이폰11을 구매하기로 결정은 했지만 어떤 모델로 구매할지 아직 결정하지 못하셨던 분들, 이 글을 보시고 선택할 때 도움이 좀 되셨으면 좋겠네요.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 알아보니 비슷하면서도 다른 점들이 좀 있더라고요.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차이 잘 숙지하시고 필요한 스마트폰으로 잘 선택하셔서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요즘에는 최신 스마트폰 이렇게 온라인으로 사전예약해서 구매하는 게 가격적인 면도 그렇고 사은품이나 각종 혜택도 그렇고 가장 좋다는 거 알고 계시죠? 많은 사전예약 사이트들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제 포스팅 내에 링크된 업체들을 통해서 한 번 알아보세요.


2019/10/18 - [모바일/애플] - 아이폰11 국내출시일

2019/10/07 - [모바일/애플] - 아이폰11 후기

2019/10/04 - [모바일/애플] - 아이폰11 갤럭시노트10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