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환기 :: 근로장려금 신청

미세먼지 환기

작년 보다는 미세먼지 농도가 옅어졌지만, 계절과 관계없이 미세먼지를 걱정해야 하는 세상이 된 듯 합니다. 미세먼지에는 황산염 같은 대기오염물질 등이 다량 들어있어 각종 질병을 유발하므로 외출 시에는 미세먼지 마스크를 꼭 착용하는 게 좋은데요.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라도 집 환기를 해주는 게 좋다는 사실 전해드립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미세먼지 환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니, 평소 이런 상황일 때 실내환기 시간 등이 궁금했다면 관심 있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환기

 

미세먼지 환기는 가능한 자제하는 것이 좋을수 있지만, 폐쇄된 공간은 오염 물질이 쉽게 쌓이기 때문에 바깥보다 공기 오염물질 농도가 최대 10배까지 높아질 수 있습니다. 더욱이 청소나 튀김 요리 등을 하면 실내 공기는 안 좋아질 수밖에 없으니 환기를 시켜주는 게 꼭 필요합니다. 환경부에 따르면 생선, 고기류 등을 요리하는 경우 878/까지 수치가 올라갈 수 있으며, 창문을 꽉 닫아 밀폐된 상황이라면 3000~4000/까지 치솟을 수 있으니 미세먼지 농도가 나쁜 날이라도 실내 공기가 바깥보다 안 좋다면 3~5분 이내로 집 환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환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주 보는 창문을 모두 활짝 열어 바람길을 만들면 효율적으로 환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짧게라도 하루 3번 이상은 환기해줘야 실내에 정체되어 있던 나쁜 공기를 내보내고 신선한 공기를 들일 수 있습니다.

 

이때, 미세먼지 많은 날 환기 타이밍을 적절하게 잡는 것도 중요한데요. 공기 순환은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가 클수록 활발하기 때문에 실내환기 시간으로 좋을 때는 보통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또는 오후 6시까지,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이하인 시간대를 추천합니다.

 

비가 내리고 나면 미세먼지 수치가 낮아질 거라는 일기예보를 한 번쯤은 보신 적 있을거예요. 마찬가지로, 미세먼지 많은날 환기 후에는 청소기가 아닌 물걸레로 마무리해야 실내에 유입된 나쁜 먼지를 깨끗이 청소할 수 있습니다.

 

먼저, 환기 후 창문을 모두 닫은 뒤 분무기로 집안 곳곳에 물을 뿌려주면 공기 중에 떠다니는 미세먼지를 가라앉힐 수 있답니다. 그러고 나서 바닥을 물걸레로 잘 닦아내면 끝입니다. 이때, 창문 틈새나 가전제품 뒤쪽 같은 사각지대에도 미세먼지가 쌓여있을 수 있으니 꼼꼼히 닦아주시세요. 이상으로 미세먼지 환기 방법 전해드렸는데요. 다음시간에도 유용한 팁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2019/10/23 - [생활정보] - 금연 방법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