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홍조 치료방법 :: 근로장려금 신청

안면홍조 치료방법

이번시간에는 안면홍조 치료방법 살펴보도록 할게요. 겨울철 찬바람을 많이 쐬면서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가 많이 나타나는데요. 이 때 나타난 안면홍조를 일시적인 피부증상인지 아니면 계속해서 지속되는 증세인지 꼭 체크해야합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

보통 감정변화가 있을때 신체적으로 변화가 나타나게 되는데 보통은 얼굴이 빨개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혹은 무리한 신체활동을 한다거나 곤란한 상황에 처했을때 순간적으로 피가 쏠려서 빨개지기도 하는데요. 감정적인 변화도, 신체적인 무리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순간적으로 얼굴이 자꾸 빨개지고 열이 올라서 곤란한 상황이 자꾸만 생긴다면 안면홍조 치료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답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

안면홍조란?

안면의 피부 내부에 있는 모세혈관이 확장됨으로써 발생하는 혈관질환입니다. 얼굴은 사실 다른 부분의 피부조직들보다도 혈관이 비교적 많이 분포되어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확장되면 바로 이렇게 겉으로 붉게 드러납니다. 이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피부가 타인에 비해서 얇은 편이기도하고, 혈관에 약하므로 약간의 외부자극, 심리자극만으로도 혈관이 부드럽게 풀어져 붉게 느껴집니다. 뜨겁고 매운 음식을 잔뜩 먹었을때, 사우나를 갔을때, 그리고 여성들에게서는 폐경시기에 나타납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

이런 현상이 히스타민 처럼 혈관을 확장시키는 물질이 분비되고, 혈관의 확장 수축을 조정해주는 자율신경의 활성화 때문에 나타난다고 보는 관점도 있습니다. 자율신경은 땀샘조절도 진행하다보니 자율신경이 활성화 되어 그로인하여 올라오는 생리적인 홍조, 폐경기 여성들에게서 나타나는 이 현상은 땀을 함께 동반하기도 합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

안면홍조의 원인

안면홍조의 원인은 성별과 연령대에 따라 다양합니다. 우선 여성 호르몬의 감소로 50대 여성에서 주로 나타나는 폐경기 홍조가 있으며, 통계적으로 보아 폐경기 여성의 약 60%가 안면홍조를 경험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조기폐경이나 수술적으로 난소를 제거한 경우에는 더 이른 시기에 비슷한 증상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

다른 흔한 원인은 감정의 변화에 의해서 안면홍조가 발생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남성보다 여성에서 더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입이 마르는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약물에 의해서도 안면홍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 약제, 협심증 약제, 발기부전 치료제가 안면홍조를 흔히 유발하는 약제입니다. 흔히 사용하는 진통제나 위장약 중에 일부도 안면홍조를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

그 외에 얼굴의 중앙부에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질환인 주사와 같은 피부 질환뿐만 아니라 신경계통 질환, 갑상선 질환, 부신종양 등 다양한 의학적 상태에서도 안면홍조가 발생할 수 있고, 뜨거운 음료나 치즈, 초콜릿, 매운 음식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

​​안면홍조 증상

안면홍조 치료방법이 필요한 심각한 홍조라면 염증질환이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특징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나로 열이 함께 동반되거나 가려움이 느껴지거나 여드름과 흡사한 붉은 뾰루지가 나타날 때 살짝이 의심되는 것입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

이는 만성 습진형 피부질환으로 말그대로 해소하기가 어려운 쪽에 속합니다. 빨리 개선하지 않으면 점점 더 심각해질 수 있으며 나중에 대응을 하고 싶어도 제대로 해소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가려움과 여드름, 홍조증상은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이다보니 헷갈려서 방치하기도 쉽습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

그리고 홍조가 주로 뺨에서 올라오는 이유는 이 부분에 존재하는 혈관이 비교적 굵직하기도하고 표면 가까이에 위치해 있기 때문입니다. 맵거나 신 음식이 이러한 현상을 유발하는 것을 보고서 미각홍조라고 합니다. 이는 주로 얼굴의 한 쪽에서 올라옵니다. 우리가 흔히 MSG라고 말하는 조미료는 글루탐산모노나트륨인데, 이게 유발한다고는 아직 확실하게 밝혀진 것은 아닙니다. 또한 세포의 관점에서는 기능이 안좋아지는 바람에 ATP합성이 제대로 일어나지 못하여 열에너지가 발생하는 양이 적어지는데, 이 때에 심부온도가 떨어짐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

보통 안면홍조로 인해 붉어진 곳에는 각질이 점점 올라오고, 발진까지 일어납니다. 그래서 더더욱 방치하면 안된다고 말하는 겁니다. 만일 증세가 심해져서 악화되어버렸다면 피부염마저도 나타날 수가 있는데 그로인하여 눈으로 바라봤을때 외형적인 변화가 생길 수 있어 치료를 바로 진행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이 증세들에 따라서 각 사람들에 맞는 쪽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생활습관도 바르게 고치고, 그 동안 갖고있었던 안좋은 습관은 없애주어야하는데 이와 함께 안면홍조 치료방법을 따라 진행한다면 교정하는것이 더욱 쉬워집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

​안면홍조 치료방법

안면홍조는 그 원인이 적절히 파악된다면 치료가 가능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폐경기 이후의 안면홍조는 여성호르몬제를 복용하면 효과적으로 줄어든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항우울제, 항경련제 등이 폐경기 안면홍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갑상선기능 항진증이나 부신의 갈색 세포종에 의한 안면홍조는 의학적으로 치료가 가능한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이루어진다면 안면홍조는 현저히 줄어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폐경기 여성이라고 하더라도 안면홍조가 심하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관련된 검사를 한 번쯤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

주사(흔히 딸기코라고 부르는 질환으로, 코와 뺨 등 얼굴 중앙부가 붉어지는 증상이 나타남) 등과 같은 피부 질환에 의한 안면홍조의 경우 혈관 이상에 의해 발생하므로 혈관을 목표로 하는 레이저 파장을 이용하여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혈관 레이저를 비롯한 다양한 파장의 레이저와 IPL(intense pulsed light)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피부 상태에 따라 수차례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며, 햇빛에 심하게 타거나 어두운 피부 타입은 치료하기 힘들어집니다. 또한 시술 후 멍이나 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의 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

감정적 원인에 의한 안면홍조는 일반적으로 특별한 치료방법이 없지만, 중요한 일정을 앞두고 있어서 감정으로 인한 안면홍조를 줄이고자 한다면 약물치료(베타차단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타차단제는 두근거림과 입마름과 같은 증상을 같이 경감시켜줄 수도 있지만, 천식과 같은 질환을 악화시킬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에 처방 받아 이용해야 합니다.

 

 

안면홍조 치료방법

이번 시간에는 안면홍조 치료방법 살펴봤는데요. 무엇보다도 각자에게 맞는 방법을 택하여 가장 효과적으로 치료를 받고 관리하셨으면 합니다. 병원도 여러군데 있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여러군데 방문하시고 상담하셔서 현명하게 치료 잘 받으셨으면 해요. 그럼 다음시간에도 유용한 건강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2019/11/27 - [건강정보] - 코세척 방법 주의사항

2019/11/23 - [건강정보] -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

2019/11/21 - [건강정보] - 갱년기에 좋은 식품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