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1909 출시일 정보

윈도우10 업데이트 1909 출시일 정보

 

윈도우10의 2019년 가을 업데이트는 사실상 서비스팩이며, 윈도우10 업데이트 1903의 보완 버전이라는 사실이 암묵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지난주 목요일, 마이크로소프트가 19H2라는 코드명 윈도우의 2가지 미리보기를 제공했는데요. 이 미리보기는 일 년에 2번 업데이트하는 윈도우10의 하반기 업데이트에 해당합니다.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 일부는 다른 참가자와는 다른 빌드를 받았습니다.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 대변인인 도나 사카르와 브랜든 르블랑은 두 미리보기의 차이점을 두고 “슬로우링 중 일부 참가자는 몇몇 기능이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된 버전, 다른 일부는 기능을 처음부터 활성화한 버전을 각각 받게 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들은 기능이 비활성화된 상태의 업데이트를 배포하고 기능 롤아웃을 제어해 이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지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빌드 품질에 관해 더욱 나은 피드백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지난달 초, 마이크로소프트는 올해 하반기의 윈도우10 업데이트가 일반적인 기능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월간 윈도우 픽스에 대한 축소된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을 때, Computerworld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발표를 해석한 후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가을 업데이트는 윈도우7 시절의 서비스팩과 매우 유사한 형태가 될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윈도우 서비스팩은 과거나 최근의 누적 업데이트를 모은 것으로 새로운 기능은 거의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팩이 배포된 것은 20112, 윈도우 7 시절이었습니다. 윈도우10 19H2, 즉 버전 1909의 서비스팩은 마이크로소프트가 2번의 연내 업데이트 중 1회만 진짜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는 기능 중심 업데이트일 것이라는 관측의 이유가 된답니다. 이러한 시스템 하에서 윈도우 사용 기업도 운영체제 업데이트의 부담을 연 1회로, 더 길게는 2년에 1회로 줄일 수 있어요.

 

 

 

, 윈도우10 업데이트 1909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소수의 신 기능만을 포함한, 지난 5월 업데이트인 윈도우 10 버전 1903을 보완하는 것에서 조금 더 나아간 수준의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사카르와 르블랑이 밝힌 새로운 기능은 시작 매뉴의 검색 창이 확장되고, 마우스 커서를 올릴 때 클릭할 수 있는 정보를 여럿 보여주며, 액션 센터 맨 위에 알림 관리버튼이 신설돼 설정 메뉴의 알림과 액션 메뉴로 연결되는 정도입니다. 그 외 기존 구도를 뒤흔드는 엄청난 변화는 없습니다.

 

그러나 처음 버전 윈도우10 1909 업데이트를 설명할 때 사카르와 르블랑은 성능 향상도 포함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하나의 논리 프로세서가 표준이나 클럭 부스트 면에서 특정 작업을 더욱 원활히 하는 특정 선호 코어를 지정하고, 그 특정 작업에 선택된 코어를 사용해 윈도우가 작업을 더욱 공정하게 분배한다는 설명입니다.

 

 

 

그 외의 버전 1909 업데이트가 아주 많은 새로운 기능을 담지는 않을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윈도우 7 이후로 사라졌던 서비스팩의 복귀라니, 그 자체로 오래된 것의 귀환이네요.

 

윈도우10 1909 출시일은 9월 중이라고만 알려졌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