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외식 쿠폰 신청방법 :: 근로장려금 신청

오늘은 배달앱 외식 쿠폰 신청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외식활성화를 위한 외식쿠폰(할인지원)을 재개 하기로 했는데요. 1124일 중단되었던 시점에서 한달이 조금 넘는 시점에서 다시 지원 사업이 재개 되었습니다. 이번 외식쿠폰은 코로나 확산으로 배달앱을 통한 배달, 포장에 대해서만 지원 된답니다. 배달앱 외식 쿠폰으로 혜택을 받으시려면 우선,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외식 할인 지원 캠페인'에 응모해야 합니다

 

외식할인지원 행사기간

 

12.29(화)10:00~ 예산소진시 까지 (선착순)

 

행사내용

행사 응모 카드로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4회 결제시 다음달 카드사에서 1만원 환급

(캐시백 또는 청구차감)

방문결제, 외식 배달원 대면결제외는 실적인정 안됨

 

행사대상 카드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카드, 현대카드

 

응모방법

각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응모

기존 외식활성화 응모자 (8.13이후)는 추가응모 불필요

 

사용가능 배달앱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위메프오, 페이코, 먹깨비, 띵똥, 배달특급, 부르심, 부르심제로, 배달의 명수

*띵똥, 배달의 명수, 부르심, 부르심제로의 경우 시스템 정비 후 참여

 

참여방법

 

카드사에서 응모한 카드로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4회 결제시 1만원 환급.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한번 주문 시 최종 결제금액이 2만원 이상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만약 음식의 가격이 2만원이지만, 배달앱을 통해 따로 할인을 받아 최종 결제금액이 2만원이 되지 않는다면 실적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만약 치킨 2만원을 주문했으나 배달앱 내 1,000원 할인쿠폰 사용하여 총 결제금액 19,000원이라면 기준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참여실적

개인별 실적 달성 현황은 카드사에서 개별확인 가능

 

유의사항

동일 카드사에 한하여 12회까지 실적인정

 

이번 외식 할인 지원 사업 재개로 중단 전 외식 할인 지원에 응모했던 카드의 사용실적은 모두 다 반영된다고 합니다. 기존에 응모하셨던 분들도 참여하셔서 혜택을 받아가셨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배달앱 외식 쿠폰 신청방법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다음 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더보기

코로나19로 집콕족들이 많고 집에서 배달음식 안전하게 드시라는 차원에서 정부지원사업이 나왔습니다. 정부가 배달 앱에 한해 사용 가능한 외식 할인 쿠폰을 오늘 오전(29) 10시부터 재개한다고 했는데요.

무작정 배달 앱에서 주문 시 적용되는 것이 아니니 주의하세요 카드사는 국민, 농협, 삼성, 신한, 현대, 하나, 롯데, 비씨, 우리 등 9곳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신청한 카드로 배달 앱에서 2만 원 이상 결제를 모두 4번 하면 됩니다. 최종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음식값이 원래 2만 원인데 앱에서 먼저 할인받은 경우는 실적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이렇게 8만 원 이상을 쓰면 다음 달 만 원을 캐시백이나 청구 할인 방식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4번을 기준으로 하기에 2만 원씩 8번을 쓰면 2만 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응모한 카드로 배달 앱 내에서 반드시 결제가 이뤄져야 합니다. 최종 결제 금액 기준으로 2만 원 이상일 경우에만 실적이 인정되고요, 다만 배달원 대면 결제나 현장 결제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외식 소비 쿠폰은 주말에 쓴 횟수만 실적에 포함했는데 이번엔 요일 제한도 풀었습니다. 배달 앱은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쿠팡이츠, 페이코 등 민간 앱은 물론 위메프오와 먹깨비, 공공 배달 앱인 배달특급 등도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일같이 배달어플을 사용하는 1인으로 아주 좋은 소식이 있어 공유드려요. 29() 오전 10시 부터 농림축산식품부는 외식할인 지원을 다시 시작하는데요.

 

배달앱을 통해서 주문 시(조건부) 1만원의 환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가뜩이나 늘어나고 있는 외식 배달비용 부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러면 어떤 배달앱을 통해서 주문을 하였을 때 외식할인 지원을 받고 환급을 받을 수 있는지 먼저 알려드릴께요.

 

 

현재 환급이 가능한 배달앱은 총 7개 회사로 대한민국 1등 배달어플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위메프오, 먹깨비, 배달특급, 페이코 입니다.

 

향 후 4개의 앱이 추가로 결정될 것이라고 하니 다른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향후 발표를 지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외식쿠폰을 통해 할인받는 방법은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캠페인에 응모를 하신 후 응모한 카드를 이용 해 배달앱에서 결제를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환급기준은 어떻게 적용될까요?

 

 

외식 할인 쿠폰을 통한 환급기준은 배달앱 내 응모한 카드를 통해서 결제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또한 응모한 카드를 통해 배달앱 내 결제(바로결제)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4회 결제(2만원 이상)를 하게되면 다음 달 카드사를 통해 캐시백 또는 청구할인을 통해 1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2만원의 주문 금액이 넘지 않는 경우에 저 같은 경우에는 저렴한 사이드 메뉴를 추가 해 보려고 해요.

 

또한 확산하고 있는 현재의 코로나 상황에 맞춰 배달원(음식점)과의 대면을 통한 결제는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어플상의 바로결제 시스템을 이용 해 주문을 넣어 주셔야(배달,포장) 하며 대면을 통한 현금,카드 결제 건은 외식할인 적용되지 않습니다.

 

꼭 바로결제를 통해서 비대면 결제가 이루어 져야 한다는 점 확인 해 주세요!

 

또한 음식점을 직접 방문하고 결제하여 포장주문을 하는 경우(매장 내 직접결제)에도 이번 외식할인 쿠폰 적용 기준에 맞지 않습니다.

 

배달어플을 통해 선결제 후 방문 포장은 쿠폰 적용 기준에 부합합니다.(매장에서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기존의 1,2차 외식 할인 지원의 경우에는 주말에만 사용이 가능하였기에 주문이 몰리는 시간대에 너무나도 불편한점이 많았는데요. 평일에도 외식 할인 받아요

 

이번에는 요일에 상관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평일 주문이 몰리지 않는 시간대에 배달음식을 주문할 수 있어 보다 신속한 배달 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주말에 주문이 몰리면서 한번에 많은 주문건을 해결하느라 위험하게 운전을 해야만 했던 라이더 분들의 안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번 외식 할인 지원을 통해 위축된 국내 경기에도 도움이 되고 부담스러웠던 배달음식 비용을 조금이나마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