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 근로장려금 신청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직장을 다니면 의무적으로 국민연금을 납부해야하는데요. 국민연금 수령나이인 만 65세가 되면 다시 돌려받을수 있는 노후대비용이긴 하지만 지금 당장은 꽁돈 나가는 느낌이 많이 들더라고요. 급여 공제항목중 비중이 제일 높기도 하고요.

 

하지만 어쨌든 다시 돌려받을수 있는 돈이니 노후대비한다고 생각하고 묻어두는 돈이라고 생각하고 있긴 한데요. 이렇게 몇년씩 납부하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꽤 많은 돈이 쌓여있긴 하더라고요. 실제 혜택을 받을수 있는 날은 아직도 수십년이 남아있지만, 가끔은 내가 얼마나 납입했는지, 얼마를 받을수 있는지 궁금해지잖아요. 이럴때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하는 방법 알아볼께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확인할수 있어요.

 

국민연금공단

 

www.nps.or.kr

홈페이지 중간쯤 보시면 자주찾는 민원서비스가 있는데요 이 메뉴를 누르시면 나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내 연금알아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방법으로 인증없이 대략적인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모의계산인데요. 예상연금 모의계산 순서로 클릭하여 들어가면 인증없이 간편하게 확인해보실수 있는데요.생년월일, 국민연금 최초가입년월일, 국민연금 최종 상실년월 그리고 예상소득상승율을 넣고 소득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출산정보, 군복무 정보등 크레딧 대상인지 여부를 확인해서 입력하고 결과보기를 누르면 대략적인 금액이 나 오는데요. 공인인증서 없이 하는 계산은 어디까지 모의 계산이니 정확한 금액은 아니라는 건 참고하세요.

다음으로 공인인증서로 본인을 인증한후 내가 받을 예상연금액 조회를 통해 보다 정확한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하게 국민연금 수령액 계산하는 방법! 바로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예상연금액 조회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세전 기준으로 예상 노령연금액이 계산되어 나타납니다. 저는 20년 정도 국민연금을 납입한 상태라 생각보다 금액이 크지 않더라고요. 30년 이상 직장생활을 계속하며 꾸준히 국민연금을 납입한다면 소득상승률을 반영한 미래가치 예상연금액은 금액이 훌쩍 높아지리라고 생각드는데요. 주위 어른들이 노령연금을 수령하시는 걸 봐도 제법 든든한 노후자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노후 준비를 위해 꼭 필요한 제도인 만큼 나의 예상 수령액을 알아보고 앞으로 은퇴시기에 어떠한 삶을 설계할지 고민해봐야 겠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다음 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더보기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