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 근로장려금 신청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이번 시간에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참고로,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위해선 공인인증서와 프린터가 필요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아래사진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굉장히 간단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1. 홈택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국세청 홈택스 메인 창에서 민원증명 클릭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2. 우측 상단 [ 민원증명서신청 ] - [ 소득금액증명 ] 클릭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3. 소득금액증명신청서 주민번호, 성명은 자동으로 기재됩니다. 그 밑에 전화번호,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수기로 입력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4. 신청내용 창에 발급유형, 증명구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 체크, 수령방법 창에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주소 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 수량 체크 후, 신청하기 버튼 클릭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5. 인터넷접수목록조회 창으로 이동합니다. 인터넷접수목록조회 창에서 발급번호 클릭해 출력하면 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이상으로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 공인인증서로 홈택스에 접속해 간단하게 발급받았습니다. 소득금액증명 발급 방법은 세무서, 시청, 구청, 주민센터에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또한 대리 발급도 가능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