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3 출시일 확정 :: 근로장려금 신청

iOS 13 출시일 확정

 

지난 910일 새로운 아이폰11 시리즈를 발표함과 동시에 iOS 13의 정식 버전과 동일한 내용인 골든 마스터(GM) 버전과 iPad OSiOS 13.1 베타3가 개발자를 위한 버전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일반 유저를 위한 정식 버전의 출시일이 발표되었습니다.

 

 

iOS 13 출시일

 

개발자들을 위해 공개된 골든 마스터 버전은 차후 공개되는 일반 사용자를 위한 정식 버전과 동일한 내용의 업데이트인데요. 그간 8회에 걸쳐 베타 버전이 테스트되었으며,, 새로운 기능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iOS 13 정식 업데이트 일정

 

애플은 9월 19일(미국시간)19일(미국 시간)부터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9월 20일 인데요. 최근 스페셜 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신형 아이폰의 정식 출시일에 맞춰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iOS 13은 아이폰6S 이후의 기기에 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아이폰SE가 추가로 포함되었다고 하네요.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6월 개발자 회의 WWDC 19에서 발표되었으며, 미리 경험해보길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퍼블릭 베타 버전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성능 향상을 기본으로 하며 다크 모드 지원 및 어플에 의한 위치 정보 추적의 제한이나 지도의 3D 지원, 카메라 및 사진 기능도 대폭 진화합니다. 로그인할 때 더 안전한 방식을 추구한 Sign in with Apple 등 보안 대책도 강화되었습니다..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도 함께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대략 1개월에 6,000원으로, 첫 달은 평가판을 누구나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iOS 13 출시일

 

iOS 13.1 정식 업데이트 일정

 

마이너 버전인 iOS 13.1101일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인 버전의 정식 출시 전에 베타 버전이 공개되어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크게 두 가지 이유가 거론됩니다.

 

첫 번째는 아이폰 11의 출시 일정에 맞춰 안정화된 기능을 먼저 최신 기기에 적용하고, 불안정한 부분은 일단 제외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는 미국의 대중 무역 관세의 영향을 피하기 위해 중국 공장에서 출하시기를 앞당긴 것이라는 이유도 있습니다.

 

 

주요 운영체제 업데이트 일정

 

watchOS 6 : 9월 20일

 

iPadOS 13 : 10월 1일

 

macOS Catalina : 10월

 

 

맥 OS10월 출시로 조금 느린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를 서브 디스플레이로 사용하는 SideCar 기능을 기대하는 사용자가 많다는 점을 감안하여 빨리 공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새로운 소식 들어오는 데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2019/07/28 - [모바일/애플] - 에어팟 3세대 출시일 스펙 정보입니다

2019/08/04 - [모바일/애플] - 에어팟 1세대 2세대 차이 비교

2019/09/05 - [모바일/애플] - 아이폰SE2 최신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