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5 리뷰 :: 근로장려금 신청

애플워치5 리뷰

 

이제 애플워치5는 출시 이래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해당 기능을 개선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18년에는 Apple Watch가 제공하는 것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피트니스 앱을 사용하기 쉽고 AirPods 또는 Bluetooth 헤드폰으로 직접 음악을 스트리밍하는 기능이든, Apple Watch를 사용하여 이동 중에도 애플페이로 비용을 지불 할 수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마음에 드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심박수 모니터는 시장에서 가장 좋은 제품 중 하나이며 ECG 및 낙상 감지 기능은 생명을 구하고, Breathe 앱과 같은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속도를 늦추고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목표에 대한 변화의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애플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에 대한 응답은 Always-On 디스플레이 및 디지털 나침반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는 애플워치5입니다.

 

 

디자인

애플워치5

 

애플워치5 디자인은 크게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애플워치4와 동일합니다. , 40mm44mm의 두 가지 크기로 제공되므로 모든 것을 제어 할 수 있는 디지털 크라운 및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이동 중에도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메시지를 받는 데 중점을 둡니다.

 

 

 

디자인은 작년과 동일 할 수 있지만 이번에는 다양한 소재로 출시 될 예정이며 이 중 두 가지는 새로운 옵션 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소재에는 이제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티타늄 및 세라믹이 포함되며 애플은 다양한 재료와 마감 처리를 제공합니다.

 

 

 

티타늄 모델은 두 가지 색상으로 나옵니다. 은색은 금속성을 보다 잘 살려주고, 스페이스 블랙 티타늄은 매우 남성적이고 날카로운 느낌을 줍니다. 티타늄 모델은 약 13% 가벼우며, 착용감을 눈치 채지 못할 정도입니다.

 

 

 

애플워치5 소재 중 세라믹 버전은 흰색으로 만 제공되지만 광택 마감은 매우 뛰어납니다. 하지만 가장 비싸게 판매가 됩니다.

 

 

애플워치5

 

애플은 새로운 케이스 소재 외에도 애플워치5의 새로운 Hermes Nike Watch 버전을 출시 할 예정이며, 다시 특정 소비자들에게 호소하도록 생산 할 것입니다. 그들은 동일한 기술 사양과 디자인을 취하지만 전용 스트랩, 시계 화면 및 가격에 맞춰 관련 브랜드에 맞는 사용자들이 존재합니다.

 

 

 

애플워치4 디자인과 성능이 마음에 들었다면 애플워치5 역시 좋아할 것입니다. 더 커진 디스플레이는 실제로 잘 작동하며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손목에 지나친 무게감을 주지도 않고 착용감이 좋습니다. 애플워치5는 주머니 사정이 좋다면 새로운 소재를 추가하여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애플워치4 스트랩과도 호환이 된다는 점입니다.

 

 

디스플레이

애플워치5

 

애플워치5OLED 화면 기능은 바뀌었고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였습니다. 이는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검은 색으로 표시되지 않고 시계가 약간 어두워 져 배터리를 절약 할 수 있지만 화면의 정보는 계속 볼 수 있습니다. 원할 때마다 손목을 힘차게 움직이지 않고 시간을 주시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 중 한 명이라면 사용성의 차이점은 분명합니다. 화면이 켜져 있거나 꺼져 있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운동 벨소리가 울리거나 친구가 보낸 메시지가 생생한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이는 손을 올리면 화면을 바로 읽을 준비가 된 것을 의미합니다. 굉장히 편리해진 기능이고 이 기능만으로도 애플워치5의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기능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을 때 숨겨진 일정 약속을 모두 드러내지 않도록 숨길 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애플에 따르면 이 기능은 배터리 수명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만 애플워치5는 약 18 시간정도 사용하면 배터리가 떨어집니다. 실망스럽지만 여전히 애플의 정보와 일치합니다.

 

 

디지털 나침반

 

애플워치5에서 새로운 기능은 디지털 나침반의 추가입니다. 나침반 앱은 제목, 경사, 위도, 경도 및 현재 고도를 기록하고 표시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유용하게 사용되는 곳은 지도 앱을 볼 때 향한 방향을 보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길을 잘못 걷거나 방향을 잘못 돌리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스펙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나침반을 제외하고 작년에 판매 된 애플워치4와 동일합니다. 새로운 애플워치5에는 AirPods 또는 Beats PowerBeats 와 같은 iPhone 및 헤드폰에 연결할 수 있는 동일한 S4프로세서, 동일한 배터리 및 동일한 W1 칩이 함께 제공 됩니다. 또한 애플이 시청하기 전과 동일한 무선 충전 기능을 유지합니다. 내부적으로 애플워치5는 새로운 나침반을 위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아쉬운점은 아이폰11 모델에 U1칩을 포함시키는 것을 감안할 때 애플워치5에는 적용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애플워치5에는 전화를 걸고 받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전히 워키 토키 모드와 함께 이 기능을 유지하지만, 애플은 150개가 넘는 국가에서 현지 긴급 서비스에 전화를 걸기 위해 셀룰러 모델에 대한 국제 긴급 통화를 추가했습니다. 일반 통화에는 로밍을 추가하지 않았다는 점은 실망합니다.

 

 

 

심박수 모니터는 엄청나게 정확합니다. 또한 원하는 경우 피트니스 트래커 또는 달리기등의 추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수면 추적에 대한 지원은 없었습니다.

 

 

 

 

WatchOS 6

 

WatchOS 6 은 캘리포니아와 Numerals Duo와 같은 새로운 시계 모드를 추가하고, 앱 스토어 앱을 포함한 일부 새로운 앱과 기능뿐만 아니라 아이폰을 직접 휴대하지 않고도 시계 자체에서 앱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건강 측면에서 WatchOS 6은 여성을 위한 사이클 추적 기능과 환경이 얼마나 시끄러운지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소음 앱을 제공합니다. 이제 식당이 얼마나 시끄러운 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계산기 응용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WatchOS 6의 모든 기능은 구형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해야 할 필요성을 못 느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위의 모든 기능은 현재 저렴한 애플워치3에서도 작동이 됩니다.

 

 

마치며

 

애플워치5는 더 이상 판매되지 않는 애플워치4에서 경험 한 부족함을 연마하고 개선하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변화가 너무 적어서 애플이 너무 많은 기능을 빨리 추가하지 않기 위해 브레이크를 밟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물론, 여전히 추가하거나 개선 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배터리 수명의 향상과, 수면 추적 기능, 무선 충전 기능이 추가되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4를 가지고 있다면 꼭 업그레이드 할 필요는 없습니다. Always-On 디스플레이는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지만 그 외에 크게 달라진 부분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애플워치3 또는 이전 소유자들의 경우 더 커진 화면, 향상된 기능을 크게 느낄수 있으므로 업그레이드를 해도 괜찮을 듯 합니다. 애플워치5는 여전히 타의 추종을 불허하지만 올해 새로운 혁신과 기능 측면에서 조금 아쉽습니다.

 


2019/09/19 - [모바일/애플] - 애플워치5 평가

2019/09/05 - [모바일/애플] - 아이폰SE2 최신 정보

2019/09/20 - [모바일/애플] - 아이패드 7세대 공개

2019/09/11 - [모바일/애플] - 아이폰11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