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 XR 비교 차이 :: 근로장려금 신청

아이폰XS XR 비교 차이

아이폰11이 출시가 되었지만 작년 모델보다 혁신적인 변화는 보여주지는 못하고 있네요. 따라서 가격대의 조금은 하락한 아이폰XS XR의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XS XR 스펙비교를 해볼까 합니다. 우선 제품의 구매에 있어 당연히 고 스펙의 XS가 끌리겠지만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야 할 것 같아요. 요즘 시세로 XR의 가격대는 번호 이동 조건으로 굉장히 저렴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XS는 여전히 100만 원 이상의 비용은 지불해야 살 수 있거든요. 최소한 40만 원 이상은 무조건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사람들에게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하고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한 아이폰XR을 권해주는 편이에요. 지금부터 두 제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XS XR 비교

저는 무엇보다 휴대폰을 볼때, 카메라 기능과 크기를 가장 먼저 본답니다. 가성비를 좀 따지기는 하지만 크기가 너무 크면 별로에요. 무거워서요. 그래서 일단 크기로 봤을때, 아이폰XR은 조금 큰 느낌이 있는것 같아요. 지금은 아이폰7을 쓰고 있거든요. 그래서 XR만 되더라고 크기가 많이 커지는 느낌이 좀 들더라고요. 크기상으로보면 아이폰XS가 좋기는 한데 가격은 아이폰XR이 좋으니 살짝 더 고민이 되는것같아요. 아이폰XS XR 스펙비교를 해보면 머 아무래도 아이폰XS가 좋기는 하더라고요. 더 비싸게 나왔으니 당연하긴 하겠지만요. 그래도 프로세서의 경우에는 두기종이 같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답니다. A12바이오닉 프로세서. 이 프로세서의 장점은 소비전력이 낮다는 거랍니다. 거기에다가 모바일 게임을 즐기기에도 좋은게 높은사양설정으로 게임을 할때에 가장 좋은 그래픽을 보인다네요. 저는 게임을 잘 안하기는 하는데, 많은분들이 요샌 고사양 게임들을 하시니까요.

 

 

아이폰XS XR 비교 중 가장 두드러지는 부분은 디스플레이 일텐데요, 아이폰XS의 경우에는 5.8인치, 19.5:9 화면이구요, 아이폰XR의 경우에는 6.1인치로 화면이 조금더 크답니다. 화면비는 같구요. 디스플레이 소재도 조금 다르답니다. 명암비가 나름 큰 차이가 나요 수치상으로는요. 하지만 머 육안으로 볼때는 숫자가 주는 만큼의 차이는 안 느껴지는것 같아요. 해상도비교도 해보면 약 30퍼센트 정도의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 둘다 켜놓고 보면 그리 큰 차이가 느껴지지는 않는것 같아요. 제가 좀 무뎌서 그런거 일수도 있지만요. 대부분이 큰 화면들을 선호하시기는 하는데, 저는 그닥 큰 화면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아이폰XS XR 비교를 하면서도 아이폰XS에 좀더 마음이 가는게 사실이랍니다.

 

카메라

두 모델일 가르게 될 가장 큰 차이점이 카메라가 아닐까 싶습니다. 둘다 전면에는 같은 카메라가 적용되어 있답니다. 7MPF2.2 싱글 투르뎁스카메라라지요. 그래서 셀카를 찍을때는 차이점이 없답니다. 문제는 후면카메라인데요, 아이폰XS의 경우에는 12MP+12MP의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어 있답니다. 아이폰XR의 경우에는 12MP 싱글카메라 이고요. 다들 잘 알고계시는 아이폰의 인물사진. 정말 왠만한 DSRL부럽지 않은 기능인데요, 인물사진 모드로 사진을 찍으면 아이폰XS XR 비교가 확실히 된답니다.

 

 

아이폰XS는 인물사진을 찍을때 두개의 카메라를 사용하기때문에 그 기능인 인물 뿐 아니라 사물에도 적용시킬수 있는 반면에 아이폰XR의 경우에는 하나의 카메라를 사용할수밖에 없으니, 카메라가 인물로 확인햇을 경우에만 배경이 흐려지죠. 그래서 아무래도 사진의 차이가 좀 나는건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아이폰7을 쓰고 있는 저로써는 그 기능이라도 부럽긴 하지만 말이에요. 저는 정말 꼭 놓치고 싶지 않은 기능이 인물사진 기능이랍니다.

 

 

배터리와 컬러

아이폰XS XR 비교를 하면서 알게된건데, 아이폰XR의 장점도 의외로 있더라고요. 바로 배터리가 그 경우 인데요, 아이폰XS는 배터리용량이 2658mAh인 반면에 아이폰XR2942mAh로 아이폰XR이 배터리 용량이 좀더 크더라고요. 화면이 조금더 큰걸 제쳐두고서라도, 통화시간, 인터넷사용시간, 비디오플레이시간에서도 의외로 아이폰XR이 좀더 우세하더라고요. 거기에 컬러도 아이폰XS는 늘 나오던데로 스페이스그레이와 실버 골드 기본 세가지인 반면에 아이폰XR의 경우에는 기본 화이트와 블랙에다가 블루, 엘로우, 코럴, 레드까지 그야말로 형형색색인데, 머 그화려함이 그다지 끌리지 않는건 사실입니다. 글쎄 또 모르죠. 좀더 젊으신분들은 좋아하실지, 제경우에는 블랙이나 화이트가 제일 예쁘더라고요.

 

아이폰XS XR 비교

기타

아이폰에 지문인식대신 들어간 페이스ID, 사실 기대하지 않았는데 의외로 엄청 빠른 인식을 하더라고요. 갤럭시나 엘지폰의 경우에도, 홍채인식등 다양한 생채인식기능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제가 주위사람들이 사용하는것을 비교해 봤을때 그래도 아이폰의 경우가 가장 빠르고 높은 인식률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특히 어두운곳에서는 더 그랬었답니다.

 

어플을 설치할때에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설치해 주는 기능이 특히나 편한 느낌이었답니다. 이 기능의 경우에는 두기계다에 동일하게 들어가 있으니 아이폰XS XR 비교의 대상이 되지는 않구요. 이제는 가격만 따지면 되는데, 아무래도 주부이다 보니까 저의 경우에는 조금더 따지게 되더라고요. 아이폰XS의 경우에는 출고가가 1364000원 정말 어마어마한 가격이죠. 그것도 가장 작은 용량 64기가 랍니다. 그나마 아이폰XR의 경우에는 64기가가 990,000원에 출시되었었으니, 같은 프로세서에 저 정도 차이이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XS XR 비교

마치며

이렇게 장황하게 아이폰XS XR 비교 차이를 설명 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스펙 뿐만 아니라 가격에서 40만 원 이면 최신 안드로이드폰으로 교환할 수도 있는 금액이기도 합니다. 그럼 현명한 선택하시기바라면서 마무리할게요.

 

 


2019/08/04 - [모바일/애플] - 에어팟 1세대 2세대 차이 비교

2019/08/19 - [모바일/애플] - 아이폰XS 실버 색상 스펙 후기에요

2019/09/22 - [모바일/애플] - 아이폰XR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