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수술비용 확인 :: 근로장려금 신청

라식수술비용

옛날에는 지금보다 눈이 나빠질 일이 별로 없었겠지만 그래도 나빠지는 경우에는 교정할 수 있는 방법과 수단이 없었기 때문에 그렇게 살아갔지만, 요즘 시대에는 잘 안보이게 되면 보조적인 수단들이 많이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내용들도 살아가는데 있어서 불편한 내용들이 너무 많이 있어요. 그런 사람들에게 있어서 제시할 수 있는 게 바로 라식수술비용 일거에요. 우리 인생에 있어서 건강보다 중요한 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고, 그 가운데 모든 것을 바라보고 느낄 수 있는 시력 보호는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요즘은 워낙 많은 것들이 가능한 시대가 도래하게 되었고, 나빠진 것들을 충분히 바꿀 수 있는 능력과 기술이 생겨났기 때문에 더 이상 좌절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라식수술비용

특히 이 LASIK은 눈에 존재 하는 각막이라는 것의 굴절된 모양을 레이저를 통해서 조절을 하게 되고 교정을 하는 정말 고도의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이 내용을 직접 받고 나면 왜 지금까지 내가 이걸 하지 않았을까? 생각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요.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은 그만큼 지금까지 잘 보이지 않아서 불편 했던 세월들, 그리고 안경과 함께 하면서 겪어왔던 불편함이 한 순간에 사라지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좋은 것은 부모님이 물려주신 처음 그대로의 내 시력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 하겠지만, 사람들 마다 살아가면서 형성되는 습관이 저마다 다르고 먹는 것, 보는 것, 모든 내용들이 다르기 때문에 하나의 기준점을 세워서 이렇게 하면 절대 나빠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가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좋은 탈출 방법은 역시 라식수술이 현재로서는 가장 좋은 방법인듯합니다.

 

 

라식수술이란?

라식수술은 각막에 얇은 뚜껑(절편)을 만들어 연 다음 각막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여 근시를 교정한 후 다시 뚜껑(절편)을 덮는 수술방식입니다. 보통 라식수술은 하루만에 시력이 회복되기 때문에 간편하고, 눈의 통증이나 각막혼탁 증상이 적고 재수술이 비교적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 각막 두께가 300마이크로미터 이상 유지되어야 라식수술이 가능합니다. 이때, 마이크로케라톰(미세각막절삭기)을 이용하여 각막을 미세하게 절개하여 각막뚜껑을 만든 경우를 일반라식이라고 부릅니다.

 

​라식수술 종류는?

 

1. SBK 아마리스 라식

SBK라식은 90~100마이크론 정도의 아주 얇은 각막 절편(각막상피 바로 아래 붙어있는 조직인 보우만막 아래)을 만드는 각막 절삭기를 사용하는 수술법으로, 기존 라식보다 더 얇고, 균일한 각막 절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라식 수술시 만들어지는 절편은 전체의 4분의 1정도의 면적만 붙어있는 경첩 같은 형태인데, SBK라식은 절편경첩부위를 조절하여 각막신경이 기존 라식에 비해 반밖에 손상되지 않습니다. 또 개개인의 형태에 맞춘 수술이 가능하고 FDA승인을 받아 안전성을 인정받은 수술입니다.

2. iFS PLUS 라식

다양한 각막 모양에 맞추어 난시 교정에 필요한 눈에 수술이 가능합니다. , 사전 검사를 통해 발견하기 까다로운 각막 상태 다시 말해,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미세한 각막 상처가 있거나 각막모양이 특이한 경우에 각막 절편이 안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더블레스터 레이징으로 각막절편을 형성합니다. 두 번 레이징으로 절편의 정확도와 안전성이 높아 보다 좋은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각막 절편 가장자리 각도를 최대 150도까지 형성할 수 있는 라식이기 때문에 수술전과 같이 단단하게 제 위치로 고정될 수 있습니다. 각막 절편 가장자리 각도는 수술 후 시력회복에 영향을 주며, 수술 후 가능성이 있을 각막 절편 밀림 현상을 줄 일 수 있습니다. 라식은 각막절편을 생성하는 비쥬맥스 팸토세컨드 레이저를 통해 절편을 만드는 대신, 각막 내부에 교정이 필요한 실질부위를 각막의 교정량만큼 작은 렌즈 모양으로 절개하여 심부절편을 만든 후 각막 절개창을 통해 (최소 2mm) 심부절편을 분리하는 수술방식입니다. 신경층 절개가 적어 안구건조증이 적고, 각막 절편이 없으므로 외상에 강한 장점이 있습니다.

3. 스마일 라식

스마일라식은 각막 상피 아랫쪽의 각막실질을 분리해내는 수술이기 때문에 각막상피 쪽에 분포되어 있는 눈물 신경을 덜 손상시켜(최소절개 2mm) 환자가 안구건조증의 확률을 감소하였습니다. , 각막뚜껑을 만들지 않아 수술 후 외부 충격에 강하며 각막두께가 얇은 사람도 시력교정이 가능합니다. 스마일 라식은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기 때문에 기존 라식에서 생기는 각막절편과 관련한 부작용이 낮은 점이 강점입니다. 하지만 단점 또한 있습니다. 스마일라식은 레이저 조사시 안구중심이 회전되는데, 컴퓨터 안구추적장치를 이용하는 기존의 라식, 라섹과는 달리 중심회전을 측정하여 정확한 레이저를 조사가 불가능하여 근시, 난시가 남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라식보다 안구건조증이 적게 유발되나 라섹 수술보다는 건조증이 더 유발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라식수술비용 확인

일반라식과 라섹에는 비용차이가 크게 없습니다. 라식수술비용은 수술방법에 의한 차이보다는 수술 장비와 추가되는 수술 옵션에 따라 약 100만원-250만원 정도 듭니다. 스마일 라식수술비용은 프리미엄 수술로 분류되기 때문에 200만원대의 수술로 보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심상평가원의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토대로 (2015년 12월 30일 기준) 22개의 상급 종합병원, 종합병원의 라식수술비용을 분석한 결과 평균 라식수술가격은 약 192만원 이였습니다. 일반적인 라식라섹수술비용은 약 100만원 초반대이며 레드라식, 레드노터라섹 같이 최신장비를 사용할 경우 약 50만원 정도 비용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라식수술비용

병원마다 안과전문의의 숙련도에 따라 라식수술비용, 라섹수술비용, 스마일라식비용 차이가 있고, 수술 시 사용되는 레이저 장비에 따라 또 수술옵션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최신 장비나 라식수술비용보다는 정밀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안과 의사에게 본인의 눈에 가장 적합한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식수술 전 정밀검사를 통해 수술 후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부분을 미리 파악하고 사전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식수술비용

현재 자신의 눈 상태를 체크하고 어떤 시력교정수술이 맞는가를 찾기 위해 정밀검사를 진행하는데요. 각막의 두께, 동공의 크기, 각막 지형도에 따라 수술 범위나 교정량이 달라지므로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수술방법을 결정하게 됩니다. 검사시간은 보통 2시간내외 소요되며 검사항목은 크게 시력검사, 각막검사, 야간빛번짐검사, 눈물량 검사, 망막검사 녹내장 검사, 백내장 검사로 나뉘게 됩니다. 최근에는 시력교정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실명유전질환을 예방하는 아벨리노 각막이상증 유전자 검사도 진행하여 본인의 눈상태에 맞는 가장 안전한 수술방법을 선택하게 되어 부작용이 적습니다. 이렇게 병원과 본인 상태에 따라서 라식수술비용은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상관과 검사 후 적합한 수술 종류이 결정 되면 라식수술비용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2019/11/07 - [건강정보] - 백내장 수술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