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 지식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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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요즘 코로나 지원사업 등의 목적으로 발급수요가 매우 많습니다. 소상공인확인서는 주로 소상공인전용자금지원, 입찰등의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어요.

인터넷이 잘 되어 있지만 막성 무엇인가를 찾아서 확인서등을 발급받기란 처음 해보면 한참 헤매기 마련입니다. 소상공 인확인서 발급방법을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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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확인서 발급순서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접속해주세요. 회원가입을 안하셨다면 회원가입부터 진행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순서는 온라인자료제출, 제출자료확인, 신청서작성, 진행상황확인,확인서발급 순서입니다.

 

제출자료

 

제출자료를 좀 어려워 하시는데요 세무대리인이 있는 경우 세무사무실에 보내달라고 하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세무대리인이 없는 경우는 국세청에 신고한 소득세, 부가세, 원천세 파일을 전송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발급 신청서 작성

 

신청서 작성은 저장 후 다음 순서로 이동하면 비교적 쉽습니다. 복식부기 장부를 작성하지 않는 경우는 재무제표 제출이 불가능한 기업에 체크표시 합니다.

대표자 1인사업장으로 직원이 없는 경우는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제출이 불가능한 기업에 체크표시 합니다.

신청자 인적사항을 기입후 저장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진행상황 조회

기간을 설정하여 조회하면 진행상황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완료되었다면 소상공인 확인서를 출력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할게요. 다음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사이트 링크▼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시스템

신청서 작성 회원, 비회원 확인서 발급 신청

www.sbiz.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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