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 국내출시일 :: 근로장려금 신청

매년 전 세계 사람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한다면 단연 아이폰일텐데요. 올해 출시된 아이폰11은 디자인부터 많은 이슈가 되었었고 현재 해외에서 1차 판매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우려와는 달리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해외에 방문 후 구매를 하는 분들까지 생겨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런 상황들을 보아 아이폰11 국내출시일과 스펙, 가격 등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아이폰11 국내출시일을 시작으로 디테일하게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으려고 합니다. 많은 정보들이 알려지고 있는 상황에서 어떤게 정확한 것인지 의아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최대한 신빙성 있는 것들을 중심으로 글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1 국내출시일

아이폰11 국내출시일

가장 먼저 아이폰11 국내출시일에 대해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애플사에서는 아이폰11 국내출시일을 1025일로 확정했습니다. 아이폰11 사전예약 (1018~1024일 까지) 이후 1025일 출시입니다.. 많은 분들이 10월 초중순으로 예상을 하셨겠지만 예상과는 저희 한국출시일이 늦어졌습니다. XS같은 경우에는 11월초에 출고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그보다는 빠르게 되었으니 위안을 삼아야 할거 같습니다. 몇해 전부터 항상 금요일에 출고 시작이 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금요일에 진행이 되네요 불금에 사람들 바쁜데 애플 신제품 받으시는 분들은 가셔서 기다리셔서 받으셔야 할거 같아요. 이번에는 11월까지 가지 않아서 춥지않은 시기에 받게 되네요. 해외에서는 인기가 많았다고 하니 아이폰11 국내출시일에는 과연 어떤 반응일지 저도 너무 궁금합니다. 후기나 리뷰가 빨리 올라오면 좋겠어요.

 

아이폰11 가격

아이폰11 국내출시일만큼 가격에 대해서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듯합니다. 다른 국가에서는 이전 모델과 견주어 보았을 때 할인이 되어진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어 아이폰11 국내출시일이 되면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품고 있는 유저들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할인 국가에 포함이 되어지지 않아 64기가 바이트는 99만 원, 128기가바이트는 106만 원, 256기가바이트는 120만 원 선에서 측정이 되어있습니다. 프로 같은 경우에는 40만 원 이상의 차이가 나고, 프로 맥스의 경우에는 50만 원 이상 차이가 나기 때문에 아이폰11 국내출시일이 오기 전에 어떤 모델이 본인에게 가장 적합할지를 선택하는 기준을 잘 세우는게 합리적으로 구매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스펙 사항도 비교를 해보아야 가성비 면에서 우수함을 알 수가 있으니, 다음은 이번 출시 모델들 중 가장 저렴한 편에 속하는 아이폰11 성능과 디자인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아이폰11 색상

아이폰11 국내출시일이 다가오면서 다양한 컬러를 가지고 있는 부분도 눈에 띄는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총 여섯가지의 색상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퍼플을 시작으로 옐로, 그린, 블랙, 화이트, 레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폰11 PRO 와 아이폰11 PRO MAX는 미드나잇그린, 실버 ,스페이스그레이, 골드로 출시된다고 하니 착오없으시 길 바라겠습니다. 이 색상들을 돋보이게 만들어줄 디자인도 함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아이폰11은 후면부와 사이드는 글래스 및 알루미늄으로 디자인이 되어 있어 심플하면서도 전문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크기와 무게에 있어서는 유저들이 사용을 하는데 있어 무리가 없음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11은 세로 150.9mm, 가로 75.7mm, 두께 8.3mm로 구성되어 있고 무게는 194g이기 때문입니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알게 된다면 아이폰11 국내출시일을 기다리게 되는 분들은 더욱 많아질거라 예상이 됩니다. 현재 알려진 바로는 Liquid Retina HD 디스플레이가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 같은 경우에는 높은 해상도와 픽셀 밀도를 자랑하고 있어서 선명한 화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픽셀 해상도는 1792x828, 326ppi라는 것을 보면 해당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명암비도 14001에 해당하고 있어 어두운 곳과 밝은 곳 상관 없이 사용자가 편안하게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True Tone, 와이드 컬러, 625 니트까지 최대 밝기가 가능하여 화면을 통해 색을 보는데 있어서도 깨끗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화면은 대각선을 기준으로 6.1형이고, Multi-TouchIPS 기술이 사용되어 넓은 화면을 통해 손쉽게 터치를 할 수 있도록 기술이 적용되어져 있습니다.

 

 

터치와 관련되어서는 햅틱터치를 빠트리고 말씀을 드리기가 아쉽습니다. 이 기능은 터치의 민감도를 활용해서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능입니다.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활용 방법만 인지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작을 원하는 앱이나 제어 기능에 터치를 한 채로 누르고 있으면 다른 인터페이스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와 함께 설정을 통해서 반응을 하는 속도까지 선택을 할 수가 있으니 시스템 자체를 유저가 편한대로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생활을 하는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은 이 뿐만이 아닙니다. 성능 면에서도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아이폰11 국내출시일이 더욱 궁금해지는 시점인데요. 방수와 방진 부분에서도 업그레이드가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IEC규격 60529하의 IP68 등급을 획득하면서 최대 수심 2미터에서 최대 30분까지 고장이 없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실생활을 할 시에도 이 부분은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카메라 성능

아이폰11 국내출시일만큼 많은 관심을 받았던 후면부에 있는 카메라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설명을 드릴 부분은 논란이 되었던 트리플 카메라입니다. 어쩌면 아이폰11 국내출시일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았던 부분일 수도 있을텐데 오늘 설명을 드리고 있는 기종은 3개의 렌즈가 아닌 2개의 렌즈로 이루어진 듀얼 카메라입니다. 따라서 걱정을 했던 디자인과는 다른 후면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단 것을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카메라들은 12MP 카메라로 울트라 와이드와 일반 와이드 촬영이 가능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울트라 와이드는 f/2.4 조리개가 들어가 있고, 와이드는 f/1.8 조리개가 들어가 있어 촬영을 하는데 있어 보다 전문성 있게 찍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야간 모드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촬영을 하거나 야간에 사진을 찍을 때 아쉬움이 많다는 평이 있었던 애플사의 카메라였는데요. 이 부분이 보완 된 것을 보면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인 OIS도 탑재가 되어 있어 사용자들이 촬영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자동으로 조정이 되는 기능도 활용을 할 수가 있어 밝기나, 명암을 맞추기 어려운 분들은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줌을 할 시에는 2배 광학 줌아웃이 가능하여 아주 작은 피사체를 찍을 때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줌은 최대 5배가 가능하여 멀리 떨어져 있는 것도 쉽게 찍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플래시는 슬로 싱크 기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True Tone도 이전 모델들보다 더욱 밝아졌으므로 어두운 곳에서도 밝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사진을 위한 차세대 스마트인 HDR도 사용을 할 수가 있어 더 진한 색감을 적용 시키는데 효과적으로 쓸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이와 같이 후면부 일반 사진 카메라 기능만 보아도 아이폰11 국내출시일에 대한 관심은 더 높아질거라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 촬영시 사용된 기술들도 일반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좋은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초당 24, 30 또는 60 프레임으로 레코딩이 되는데 4K를 자랑하고 있어 화질면에서도 우수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080p HD로도 함께 영상이 촬영되는데 이때는 초당 30또는 60 프레임이 사용됩니다. 뿐만 아니라 확장된 동영상 다이내믹 레인지가 탑재되어 있으며 영상 촬영시에도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인 OIS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줌아웃 시에는 2배 광학이 가능하고 디지털은 최대 3배까지 가능합니다. 오디오도 함께 줌을 할 수가 있어 전문성 있는 동영상을 찍을 수 있게 되어있다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반적인 기능과 함께 QuickTake, 1080p 슬로모션, 타임랩스 등 다양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영상도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스테레오 녹음도 따로 가능하게 되어 있어 동영상 촬영을 그 외 기능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구매는 어디서?

디자인, 카메라 성능까지 우수하기 때문에 아이폰11 국내출시일에 대한 궁금증은 더욱 커졌을 것입니다. 아이폰11 국내출시일에 관심을 갖게 되면 사전예약에도 자연스레 관심이 쏠리게 되는데요. 사전 예약 같은 경우에는 빨리 진행을 하는 분들이 좋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출시일에 맞추 구매를 하고자 한다면 가격적인 부분에 있어서 큰 할인은 없을거에요. 다만 사은품 혜택을 많이 챙기는곳을 찾아서 구매를 해주시면 좋은데요. 현재 괜찮은 사은품으로는 에어팟2세대, 벨킨 부스트업 무선충전기, 상품권, 카카오페이, 애플케어플러스, 케이스, 액정보호필름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업체를 찾으면 좋을듯해요. 그외에도 2인이상 신청시 닌텐도스위치 , 소니플레이 스테이션4슬림 , LG울트라와이드 모니터 , 로봇청소기 단후이시즌3 S100 , 삼성전자 블루스카이 , 삼성전자 실버 스마트빔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아이폰11 사전예약 사은품혜택으로는 아주 좋은거 같습니다


2019/10/17 - [모바일/애플] - 아이폰11 프로 사전예약

2019/10/07 - [모바일/애플] - 아이폰11 후기

2019/10/04 - [모바일/애플] - 아이폰11 갤럭시노트10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