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30 가격 스펙

갤럭시A30 가격 스펙

반응형

갤럭시A30 가격 스펙

이번에 스마트폰 바꾸면서 알게 된 갤럭시A30 가격!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A30 가격 및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지금 0원에 구매했는데요. 저는 아무리 갤럭시A30 가격이 저렴해졌다고 해도 몇십만 원 정도는 생각을 했었는데 온라인에서 괜찮은 좌표를 발견하게 되면서 아예 무료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A30 스펙

예전에는 70만 원 80만 원 주고 프리미엄폰을 구입했었는데 사실 저는 핸드폰으로 하는 게 별로 없거든요. 게임도 안 하고 영상도 자주 안보다 보니까 아무리 좋은 스마트폰을 사더라도 사실 별로 소용이 없더라고요. 테크노마트에 가면 무료에 어느 매장을 가나 대부분 공짜폰으로 구매할 수 있을 거예요.

 

 

- 6.4 인치 Super AMOLED 슈퍼 AMOLED 정전 식 터치 스크린

- 1080 x 2340 픽셀 해상도 종횡비가 19.5 : 9 인 무한대 디스플레이

- Exynos 7904 프로세서 Octa-Core (2x1.8GHz Cortex-A73 및 6x1.6GHz Cortex-A53)

- 3GB / 4GB RAM

- 내부 저장소 32GB / 64GB + microSD 사용시 최대 512GB

- 후면 장착 지문 센서

- 후면 카메라 2 대 : f / 1.7 조리개 (PDAF)가 장착 된 160 메가 픽셀 및 5 메가 픽셀 초광각

- f / 2.2 조리개가있는 16 메가 픽셀 전면 카메라

- 배터리 : 4,000mAh 배터리

- 15 와트 빠른 충전

- 치수 : 158.5 x 74.7 x 7.7 mm

- 무게 : 165g

- OS 안드로이드 9.0 파이

- 전면 고릴라 3 유리, 플라스틱 몸체

- 색상 : 검정, 빨강 및 파랑

 

갤럭시A30 가격

무료폰 하면 정말 효도폰 같은 거밖에 없어서 너무 느리고 그랬는데 요새는 진짜 좋아져서 무료폰도 정말 좋더라고요. 2년에 한 번씩 바꿔야 하는데 백만 원 가까이 되는 돈을 쓰기는 사실 좀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에요. 저는 요금제도 높은 걸 써서 한 달에 나오는 비용이 만만치 않았는데 이번에 기기값이 없으니 부담이 확 줄어서 너무 좋네요. 그래서 갤럭시A30 가격뿐만 아니라 스펙에 대해서도 조금 설명을 해드릴까 합니다.

 

스펙을 보면 갤럭시A30 가격과는 다르게 보급형이라는 단어가 어울리지 않을 정도로 훌륭한데요. 가성비 측면에서는 진짜 대박이죠. 브랜드도 믿고 쓸 수 있는 삼성! 저는 아이폰보다는 갤럭시가 좋더라고요. 맨 처음 썼던 핸드폰부터 계속 삼성을 썼더니 아이폰은 너무 어색해서 바꾸지를 못하겠어요. A/S나 기능 등을 생각해도 그렇고요. AP는 엑시노스 7885 옥타코어, RAM 3GB ROM(Storage)은 32기가지만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은 21.2GB 예요. 사실 저장공간이 조금 아쉽네요.

 

저는 영상이나 게임을 많이 다운로드하여두는 편이 아니라 충분하지만요. 게다가 마이크로 SD 외장 메모리를 523GB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중요한 정보나 파일의 크기가 큰 정보는 마이크로SD카드에 옮겨두면 되거든요. 디스플레이는 6.4인치 슈퍼 아몰레드 FHD+ 해상도(2340 x 1080)를 사용하고 있고요. 화면 화질이 끝내줘요. 유튜브로 영상을 보는데 예전 폰보다 훨씬 좋아서 볼 맛이 나더라고요 화면도 크고 시원시원하고요. 깨끗하고 선명하게 잘 나오고 이게 FHD+라고 합니다.

 

갤럭시A30 카메라

전면 카메라는 오토포커스까지. 스마트폰이 많이 발전해 전문적인 카메라 못지않은 스펙을 갖춘 요즘! 카메라 기능 또한 절대 무심코 넘어가면 안 되는 부분인데요. 사실 하루에도 한두 번씩 카메라를 사용하고 제가 핸드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 전화가 아니라 사진 촬영인 거 같아요. 갤럭시A30은 전면과 후면 둘 다1600만 화소입니다. 이 정도면 여느 폰 못지않은 듯해요. 제가 직접 써보니까 화질도 괜찮았어요.

 

인스타그램 업로드용으로 특히 좋아요. 제가 사진 촬영 엄청 많이 하는데 화질도 좋고 색감도 잘 살려줍니다. 셀카 찍기에도 좋고 전면 후면 모두 만족스러워요. 색감이 잘 잡혀서 실외에서 찍어도 쨍쨍하게 잘 나오고 실내에서도 사진이 잘 나오네요. 밤에 찍어도 문제없어요. 야간 촬영 퀄리티가 괜찮아서 놀랐어요. 카메라 스펙이 부실한 경우는 야간 촬영에서 그게 확 드러나는데 이건 야간에도 사진이 잘 나와요.

 

배터리는 보급형이라는 이름이랑 정말 안 맞게 놀랍게도 4000mAh! 최신폰은 정말 다르네요. 제가 예전에 쓰던 프리미엄폰보다도 배터리가 커요. 이 정도면 하루 종일 폰을 하더라도 끄떡없을 정도 용량이죠. 요새 사무실에서도 계속 충전하고 집에 와서도 다시 충전하고 그랬었는데 이제 그런 걱정은 전혀 없네요. 제 기준으로 아침에 나갈 때부터 밤까지 인터넷 검색도 하고 카카오톡도 하고 그래도 밤에 집에 와서 충전하면 되더라 거요. 저녁때 집에 오는 길에 지하철에서도 폰 배터리가 나가고 했었는데 이제 집에 오면서 노래도 듣고 전화하면서 와도 괜찮더라고요. 따로 충전기 안 들고 다니니까 편해요. 케이블 챙겨서 돌돌 말아 가방에 넣고 다니는 것도 일이었거든요. 충전기 타입은 C타입으로 요즘 나온 폰은 다 C타입이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충전기도 하나 더 장만했네요. Adaptive Fast Charging 규격과 USB Power Delivery 2.0 규격의 고속 충전 기술을 지원해서 충전되는 속도도 무지하게 빨라요. 금세 충전되니까 편하답니다. 갤럭시 A30 가격만 봐서는 절대 생각할 수 없는 부분인데요.

 

 

색상은 블랙, 화이트, 레드 세 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또 마음에 들었던 건 디자인인데요. 디자인이 진짜 괜찮아요. 예쁘고 세련되게 잘 나와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게다가 색상도 세 가지니까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었고요. 저는 언제나 항상 화이트! 유니크한 레드도 괜찮았는데요. 2년 동안 매일매일 봐야 할 폰이기 때문에 색은 흰색이 제일 좋겠더라고요.

 

지금까지의 갤럭시 A 시리즈랑은 좀 다른 디자인이더라고요. 16:9 비율의 해상도에서 세로 부분이 늘어나 길쭉하고 시원시원해졌어요. 게다가 디스플레이 상단에 전면 카메라를 배치한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어있고요. 디자인만 봐서는 보급형 폰인지 아무도 모르겠더라고요. 다들 어떤 폰이냐고 물어보고 예쁘다고 하더라고요.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워요. 실제로 많은 분들이 이 디자인을 제일 만족스러워하시는 거 같아요. 촉감이라고 해야 하나 만져보면 반들반들해서 느낌도 좋고요.

 

그리고 제가 갤럭시A30으로 바꾼 결정적인 이유는요. 갤럭시A30 가격도 있지만 삼성페이 때문인데요.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갤럭시A30 가격이 저렴하더라도 A 시리즈를 못쓰는 이유는 바로 삼성페이랍니다. 삼성페이 너무너무 너무 편리한데 이게 없으니 차마 바꿀 수가 없었어요. 삼성 페이가 없다는 게 얼마나 큰 단점인지. 저는 삼성 페이 생긴 이후로 지갑도 잘 안 들고 다니는데 이거 없어지면 정말 얼마나 불편할지 모르겠더라고요. 하지만! 갤럭시A30은 무려 삼성페이가 탑재되어있답니다. A 시리즈는 거의 대부분 없었는데 말이죠. 완전히 혁신입니다. 저도 덕분에 큰맘 먹고 시리즈를 바꿀 수 있었죠. 이거 아니었으면 갤럭시A30 가격이 아무리 좋아도 아마 다시 생각해봤을 거 같아요. 삼성페이 계산 속도도 빨라지고 귀찮게 지갑 꺼낼 일이 없답니다.

 

그 외 기능으로는 Always On Display! 디스플레이가 꺼진 상황에서도 시계가 뜨는 신기한 기능인데요. 저는 처음에 이게 대체 뭔가 싶었어요. 시계 말고도 캘린더, 전화, 메시지같이 기본 어플들 있잖아요. 카카오톡같이 다운로드하는 어플은 안되고요. 기본 애플리케이션들의 알림을 디스플레이에 띄우는 기능이더라고요. 주변 밝기에 따라 표시된 시계의 밝기도 바뀌는 똑똑한 기능이 있어서 신기해요. 게다가 번인현상 방지를 위해서 송출된 화면이 1분마다 1픽셀씩 이동하며 1시간 주기로 랜덤 하게 위치가 바뀐다는 엄청난 기술력이죠.. 그 다음로는 애플에 쉬리가 있다면 삼성에는 빅스비가 있죠. 삼성의 친구 빅스비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빅스비 홈과 빅스비 리마인더만 지원하고 빅스비 보이스, 빅스비 비전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저는 사실 빅스비 잘 안 써서 별로 상관없어요.

 

무게는 168g, 두께는 7.7m.m인데요. 무게가 가벼워서 좋아요. 주머니에 넣어도 부담스럽지 않고 무겁지 않아요. 손에 들고 다니기도 한 손으로 자기도 편하고요. 무게가 좀 나가지 않을까 걱정이 있었는데 괜찮더라고요. 손목이 아프다 보니까 한 손에 들기 힘든 무게면 손목이 계속 저려요. 다들 스마트폰 많이 쓰셔서 손목이 안 좋으신 분 많으시던데 요건 그런 문제는 없었어요 .

 

 

갤럭시A30

이런 거 보면 갤럭시A30 가격도 그렇고 진짜 프리미엄폰 써야 할 이유는 없더라고요. 게임을 많이 하거나 핸드폰으로 중요한 일을 하시는 분들은 성능이 좋은 폰이 필요하시겠지만 저처럼 사진, 문자, 전화 정도만 사용하시는 분은 굳이 필요하지 않을 듯해요. 게다가 저도 모바일 게임 간단한 것 몇 개 하는데 그 정도는 전혀 무리 없이 돌아갑니다. 이게 보급이라고 하더라도 꽤 성능이 괜찮아서 그 정도는 끄떡없다고 해요. 갤럭시A30 가격 가성비 따져보면 괜찮은 선택이 될 거예요.


2019/09/04 - [모바일/삼성] - 갤럭시A90 출시일 스펙 가격

2019/08/27 - [모바일/삼성] - 갤럭시A50 갤럭시A30 비교 스펙 차이는?

2019/09/25 - [모바일/삼성] - 갤럭시A9 프로 2019 가격 후기

반응형

'모바일 > 삼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S9 리뷰  (0) 2020.10.17
갤럭시노트9 리뷰  (0) 2020.10.17
갤럭시A30 가격 스펙  (0) 2020.10.16
갤럭시버즈 플러스 가격  (0) 2020.02.07
갤럭시노트10 라이트 정보  (0) 2019.11.30
갤럭시S11 출시일 디자인  (0) 2019.11.24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