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증상 :: 근로장려금 신청

목디스크 증상

이번 시간에는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시대에는 잘못된 생활습관과 과도한 업무 등으로 인해 목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요.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질환이 목디스크인데요. 젊은층은 물론 중장년층 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목디스크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은 증상이 악화되어서야 병원을 찾은 경우가 많았어요. 경추통은 찰나의 선택이 일상생활을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목디스크 증상이 보인다면 조기 치료가 대단히 중요하답니다.

 

목디스크 증상

경추 뼈와 뼈 사이를 잇는 디스크는 목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고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해줘요. 디스크 내부의 수핵은 수분으로 이뤄져 있는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탄력성이 떨어져 쉽게 손상될 수 있어요. 또한 목 뼈(경추)는 다른 척추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고 주변 근육이나 인대도 약한 편이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손상 빈도가 높답니다.

 

 

목디스크 증상

뼈와 뼈 사이에는 물렁뼈 조직인 디스크가 튀어나오면서 신경을 누르게 되고, 이때 발생하는 목디스크로 신경근이나 척수를 압박하게 되고 어깨가 저린 느낌인 방사통을 경험할 수 있어요.

 

목디스크 증상

목디스크 원인

- 엎드려 자거나 높은 베개 사용

- 오랜시간 앉아서 고개를 내매는 자세

- 스마트폰, 태블릿, PC등을 장시간 내려다 보는 자세

- 교통사고, 운동 중 부상등의 외부 충격

 

목디스크 증상

목디스크는 굳어진 자세가 오랜 시간 지속되면서 경추의 퇴행성 변화가 가속화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요. 장시간 PC 앞에서 같은 자세로 업무를 보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도중 스마트폰을 보는 경우도 해당이 된답니다. 목을 앞으로 빼고 어깨가 굽는 자세가 오랜 시간 누적되면 경추에 부담이 늘어나고 어깨근육이 긴장되면서 다양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심할 경우 두통이나 만성피로까지 나타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목디스크 증상

목디스크 증상

- 목이 뻐근하고 결리는 느낌

- 경추성 두통과 미각저하

- 목 통증과 더블어 어깨, 팔 손 저림 증상 동반

 

목디스크 증상

목디스크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질환임에도 쉽게 여기는 경향이 있는데요. 통증을 느끼더라도 목디스크 증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어요. 경추통은 결코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되요. 통증을 방치하다 보면 신경압박은 더욱 더 심해질 수밖에 없답니다. 이럴 경우, 손이 저릿저릿한 느낌을 넘어서 전기가 통하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평소보다 목이 뻣뻣하고 어깨가 묵직하며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다면 목디스크를 의심하고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목을 지나가는 신경은 머리와 몸을 이어주는 신경의 시작점이므로 손상될 경우 전신마비와 같은 심각한 후유증을 불러올 수도 있어 반드시 초기에 치료를 해야 해요.

 

목디스크 증상

목디스크 증상 치료 방법

목디스크 증상이 진행돼 병원을 찾는 경우라도 수술을 필요로 하는 사례는 10%에 불과하며, 비수술 치료로 충분히 개선이 가능한 경우가 많은데요 목디스크 증상 초기에 발견할 경우 목 주변 근육 및 인대를 강화하는 인대강화주사와 함께 카테터로 수핵을 제거하는 신경성형술이 대표적인 비수술치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목디스크 증상

1. 신경성형술

신경성형술은 주사바늘이 달린 지름 1mm, 길이 40~50cm의 특수 카데터를 꼬리뼈를 통해 환부에 삽입하여 실시간 영상장비인 C-Arm장치로 확인하며 치료하는 방법이에요. 목디스크 신경을 압박하고 있는 부위까지 도달시켜 특수 카테터 끝을 이용하여 유착을 풀고 통증 유발 원인을 개선하는 원리인데요. 신경성형술은 특히 시술이 최소 침습으로 이루어져 환자들에게 부담이 적으며, 전신마취가 필요 없고 시술시간이 매우 짧기 때문에 많이 선호하는 치료법입니다. 고령자도 시술이 가능하며 고혈압, 당뇨 등의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도 적합한 시술이에요.

 

목디스크 증상

2. 인대강화주사

인대강화주사는 약해진 인대나 힘줄 등의 조직에 증식제를 주입하여 강화시키는 방법으로 각종 통증 및 목디스크 환자에게 적용할 경우 주변 조직을 재생시켜줌으로써 증상을 개선시키는 방법이에요. 인대보다 삼투압이 높은 물질을 주입시켜 약해진 인대를 튼튼하게 만들기 때문에 만성통증 치료 및 통증의 원인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랍니니다.

 

목디스크 증상

지금까지 목디스크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봤는데요. 현대인들이 자주 겪게되는 목디스크 증상 초기에 치료하여 목 건강과 함께 활기를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간과하고 방치한 목통증은 심각한 목디스크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와 진료를 통해 목 건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목디스크 병원도 여러 군데가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방문하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2019/11/25 - [건강정보] -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2019/11/15 - [건강정보] - 허리디스크 증상 치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