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충치치료 비용 :: 근로장려금 신청

이번 시간에는 충치치료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 치아를 오랫동안 잘 쓰고 싶다고 해도 여러 가지 이유로 치료해야 할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성인은 양치 관리가 잘 되고 충치가 진행되다 멈추는 경우가 많아 초기 충치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프지 않아 치료를 굳이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답니다. 하지만 초기 충치도 통증 등의 증상이 있으면 치료해서 깨끗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치료 충치치료 비용

 

성인들의 이런 장점이 있는가 하면, 아이들과 다르게 아프다 하더라도 시간이 안 나서, 혹은 비싸서, 혹은 치과가 무서워서 등의 이유로 치료를 오늘 내일 하며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루고 미루다가 통증을 견디기 어려워 급히 병원을 방문했을 때 충치 진행 정도가 심각하여, 혹은 치아에 생긴 금이 더 심해져서, 혹은 치아 뿌리끝에 있는 염증이 커져서 등의 이유로 치과 신경치료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답니다.

 

신경치료 충치치료 비용

치아의 신경까지 상하게 되면 가벼운 충치 치료가 아닌 신경치료를 통해 신경 관까지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이 경우 다른 방법보다 내원 횟수도 늘어날 뿐 만 아니라 비용 역시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데, 오늘은 치료법과 대략적인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치가 심하게 진행되거나 외상, 잇몸의 질환 등을 통해서 치아의 신경 조직인 치수까지 세균이 감염 되게 되고, 그 조직을 제거하고 특수한 재료로 충전하는 방법이 바로 신경치료입니다. 살아있는 신경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근관 내 신경과 혈관이 자연적으로 치유가 될 수 없는 상태이거나 괴사가 되었을 경우 병적인 조직을 제거하므로 치근단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신경치료 충치치료 비용

보통 세 번의 과정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 내원의 횟수는 단계별로 일주일 정도 간격을 두기 때문에 3회 또는 추가적으로 2~4회 정도 방문을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치수강을 개방하고 근관 길이를 측정하며 확대를 합니다. 다음 단계로 근관 길이를 측정하고 확대를 하며 마지막으로 충전을 하는 것으로 마무리를 하게 되는데 신경 관이 막혀 있거나 뚫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뿌리 끝 염증이 크거나 심한 경우 통증이나 같은 증상이 사라지지 않거나 재 신경치료의 경우 기둥이나 충전물이 제거가 어려운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2~4회 정도의 방문을 하게 되면 내원 간격이 2주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 간혹 신경관 개수가 적거나 빠른 치료를 원하는 경우 1~2번의 내원으로 끝을 내기도 하지만 꼼꼼히 진행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통증이나 제대로 염증이 마무리가 됐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최소한 3~4번의 내원을 통해 꼼꼼하게 마무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치료 충치치료 비용

3번의 단계를 통해 근관 충전까지 끝내게 되면 레진 코어나 크라운 치료를 통해서 완벽하게 마무리를 하게 되는데 신경관의 개수에 따라 내원 횟수에 따라 마무리 작업에 따라 비용이 다양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보통 송곳니나 앞니, 작은 어금니의 경우 1개의 신경관을 위의 작은 어금니나 아래 앞니, 큰 어금니의 경우 2개를 큰 어금니와 작은 어금니의 경우 3개 아주 큰 어금니의 경우 4개를 가지게 되는데, 개인별 차이가 있을 수는 있으나 보통 3~4개의 신경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X-ray 촬영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1개를 가지고 있다면 보통 치료에만 3~4만원의 비용이 2개를 가지고 있다면 4~5만원, 3개는 5~6만원 4개의 경우 6~7만원의 비용이 발생하며 1회의 치료로 모든 과정을 마무리 한다면 5,000원 전후의 비용이 절감되게 됩니다. 치아의 상태와 개인 상태에 따라 다르게 진행이 되기 때문에 평균적인 비용은 위와 같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치료에는 이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게 되지만 추가적으로 치료를 위해 병원을 가게 된다면 한번에 5~7천원 정도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또한 병원 진료시간이나 초진, 재진, 병원의 급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하게 되고 공휴일이나 주말, 야간진료의 경우 더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경치료 충치치료 비용

치료만으로 발생하는 비용은 대략 10만원 안팎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치료 후 이어지는 레진 코어나 크라운 치료가 동반되기 때문에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이 생기게 됩니다. 이 두 가지 시술은 비 보험 사항이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있는데, 신경관의 입구부터 치아의 와동 부위를 완벽하게 밀봉하기 위해 레진 코어를 사용하게 되는데,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5만원에서 10만원 사이입니다. 그리고 충치의 양에 따라서 치아를 삭제해야 하는 부분이 넓어지게 되는데 메탈이나 피버 포스트를 사용해서 치아가 안정적이 될 수 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이 포스트의 비용은 약 10만원 안팎이며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서 씌우는 작업인 크라운은 재료나 치아의 범위에 따라 엄청난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4~50만원 정도이나 앞니의 경우 5~60만원까지 발생하기도 합니다. 치료와 함께 진행을 하게 된다면 약 50만원에서 80만원까지 생각을 하셔야 하는데 병원마다 재료마다 다르게 발생하겠지만 평균 저 정도의 금액에서 크게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경치료까지 가지 않도록 초기에 관리와 예방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만약 빠르게 충치를 발견하고 치료를 했다면 이 신경치료 방법까지 넘어가지 않게 되고 적은 충치치료 비용으로 치료할 수 있지만 치과를 두려워하고 공포심에 방치를 하게 되면 이렇게 큰 충치치료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초기에 예방을 꼭 하셔서 치료과정이 복잡해 지고 충치치료 비용이 더 높아지지 않도록 꾸준한 내원과 관리를 해 주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

 

라미네이트 가격

라미네이트 가격 매일 음식섭취를 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치아는 많은 분들이 정말 소중하게 생각하는데요. 치아의 기능이 씹는 것뿐만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실제로 치아의 경우에는 인간과

woosh33.tistory.com

 

레진 치료비용

레진 치료비용 이번 시간에는 레진 치료비용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음식을 먹기 위해서 치아가 튼튼해야 합니다. 건치를 유지해야 식생활에 대한 불편함이 적으며, 더 나아가 소화 장

woosh33.tistory.com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 가격 과거에는 이빨이 빠졌을 때 대체할 만한 방법이 없어서 틀니를 사용하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틀니의 경우에는 일상 생활 속에서 크고 작은 불편함을 자주

woosh3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