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먹으면 항암 효과 있는거 아셨어요? :: 지식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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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딸기 효능 6가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추운 겨울 상큼함을 더해주는 겨울철 딸기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탐스러운 빨간색의 딸기는 우리의 식욕을 돋우기도 해요. 특히 딸기에는 영양소 가 풍부해 그 효능 도 다양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딸기 효능에 대해 준비해봤습니다.

 

시력회복

최근 스마트폰 , 태블릿 PC 등의 잦은 사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시력저하 를 겪거나 눈의 피로를 느끼는데요. 이 때문에 눈의 노화가 빨리 찾아올까 걱정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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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 효능…시력 보호, 통증 완화에도?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그런데 딸기를 섭취하면 시력회복 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해요. 그 이유는 딸기 안에 안토시아닌이라는 영양소 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또한 딸기는 눈 속의 수정체가 산화되는 걸 막고 눈앞이 혼탁해지는 걸 예방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딸기 등 눈에 좋은 채소 와 과일 섭취량을 늘리는 것만으로도 백내장 등 눈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노화하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근시로 인해 시력이 저하해도 딸기를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이처럼 저하된 시력을 회복하는 데에는 딸기만 한 과일이 없답니다.

 

면역력 증진

점점 영하로 떨어지는 기온의 겨울에는 면역력 이 약해지기 쉬운데요. 가뜩이나 추워서 신경이 예민해지는 겨울에 감기 까지 걸리면 스트레스 도 받아 면연력이 떨어지는 상황에 놓일 위험이 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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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쁜데 맛도 좋아~딸기의 효능

달콤한 맛과 예쁜 빛깔로 사랑받는 국민 과일 딸기. '황후의 과일'이라 불리는 만큼 건강에 좋은 여러가지 유익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임산부

kizmom.hankyung.com

 

따라서 이러한 상황을 미리 예방하고 면역력을 증진 시켜놓는 것이 중요한데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등의 질병에 쉽게 걸리기 쉬운 겨울,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법에 바로 딸기가 있답니다.

딸기의 탐스러운 붉은 색깔은 면역력 증진 효능과 깊은 관계가 있어요. 그 이유는 붉은색 과일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이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인데요.

과일의 붉은색을 내는 라이코펜 성분은 면역력 증진, 혈관 강화 등의 효능이 있답니다. 붉은 과일하면 빼놓을 수 없는 딸기에도 라이코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따라서 겨울철 딸기를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하네요.

 

함암 효과

영양소가 풍부한 딸기에는 뛰어난 항암 효과도 있다고 해요. 과연 딸기의 어ㅊ떤 성분에 항암 효과 효능이 있는 걸까요? 바로 딸기의 안토시아닌 과 엘라그산 성분이 항암 효과에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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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업신문]식도암 예방효과 항암제 버금! 딸기가 좋아~

동결건조시킨 딸기가 식도암을 예방하는 약물을 대체할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연구결과가 공개됐다. 미국 오하이오주립대학 의대의 통 첸 교수 연구팀은 지난 2~6일 플로리다州 올랜도

www.yakup.com

 

딸기는 암 을 잡는 항산화 안토시아닌과 엘라그산의 집합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엘라그산은 폐, 식도, 자궁, , 간 등 신체 여러 부위의 암 발병을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해요.

딸기 안에는 발암물질 중 하나인 니트로사민 이 생성되는 것을 차단해주고 위 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위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해요. 물론 제일 좋은 것은 발암물질이 들어가 있는 물건을 소비하지 않는 것이지만 딸기를 자주 섭취를 하면 건강에 더욱 좋을 것 같네요.

 

풍부한 비타민

딸기도 비타민 함유량이 많은 과일로 유명해요. 딸기는 풍부한 수분, 탄수화물 및 단백질 , 칼슘 , , 비타민C 등 다양한 영양소로 이뤄져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영양소 중에서도 비타민C가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겨울철 딸기일수록 비타민C 함량이 매우 높다고 해요. 100g 기준 80~100mg 비타민이 함유되어있으며 하루에 6~7개의 적은 양만 먹어도 일일 권장량 비타민 함량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영양제 등을 통해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보다 과일, 채소 등을 통해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앞으로는 딸기를 통해 풍부한 비타민C를 섭취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다이어트

요즘은 추운 날씨 때문에 밖에 나가서 운동 하기가 특히 꺼려지는데요. 그래서 겨울은 살이 찌고 건강이 나빠지기 쉬운 계절 중 하나에요. 만약 건강 등의 이유로 다이어트 를 해야 한다면 딸기를 통해 식이조절 을 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딸기는 단맛이 강해 맛있으면서도 간편하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아요. 또한 딸기의 칼로리 는 100g당 27칼로리로 열량이 낮은 편에 속해 다이어트에 매우 적합한 과일이랍니다. 만약 저칼로리 과일 다이어트를 찾고 있다면 딸기_다이어트 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피부 건강

건조한 날씨 때문에 겨울에는 피부 건강도 나빠지는데요. 딸기는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맑게 해주고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한다고 해요. 이번 겨울에는 딸기를 통해 피부 건강에 대한 걱정을 덜어 보세요.

이번 시간에는 딸기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작은 딸기에 이렇게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 있다는 사실이 놀라운 것 같아요. 새콤달콤한 맛과 영양도 풍부한 딸기. 이번 겨울에는 영양만점 딸기와 함께 건강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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