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R 후기 :: 근로장려금 신청

아이폰XR 후기

 

아이폰11의 출시와 함께 지난해 출시되었던 아이폰 시리즈의 가격 동향에 관심이 커지는데요. 아직까지는 가격 방어력이 상당히 좋아서 크게 떨어지진 않았더라고요. 하지만 그중에 서가장 저렴한 아이폰XR은 번호 이동 조건이라면 꽤 괜찮은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XR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아이폰XR

 

색상

 

아이폰XR의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가 바로 6가지의 색상이예요. 화이트, 블랙, 블루,엘로.레드,코럴 총6가지의 색상이 있는데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어서 너무나 매력적이게 느껴졌어요. 화이트나 블랙은 어떤 휴대폰에서도 가장 많이 출시가 되는 색상이라서 패스~ 블루나 옐로 색상은 남성분들이 혹은 남학생들이 사용하기에 예쁠듯해요. 그리고 코럴이나 레드는 여성분들 여학생들이 사용하면 예쁠 것 같고요. 요즘 지나가다가 휴대폰 이쁜 색상 가지신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었는데 혹시나 그 기계가 아이폰XR은 아니였을까요? 다른 휴대폰 같은 경우는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색상 중에 골라야 해서 거의 화이트의 색상을 여성분들이 많이 선호하시고 남성분들은 블랙을 많이 사용하시더라고요.

 

 

아이폰XR 색상

 

그런데 아이폰XR 제품은 6가지나 되는 색상으로 선택을 폭을 넓혔네요.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엘로우나 레드가 땡기기는 합니다. 투명한 케이스를 장착해도 쨍한 색상이라서 이쁠것 같아요. 칙칙한 색상이 아니라 예쁘게 쨍한 컬러감이라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잘 어울릴 것 같은 색상이라 어느 것을 골라도 후회 안 하실 것 같아요.

 

 

카메라

 

아이폰하면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카메라 성능 인데요. 듀얼은 아니지만 전면 7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를 자랑합니다. 파노라마, 라이브포토 촬영이 가능하며 UHD 동영상도 가능해요. HDR, 조리개밝기(F1.8) 광학식 손떨림 보정 트루톤 플래시, 레티나 플래시 향상된 보케 효과 및 심도 제어 기능을 지원하는 인물 사진 모드 6가지 효과와 인물 사진 조명 (자연 조명, 스튜디오 조명, 윤곽 조명, 무대 조명, 무대 조명 모노, 하이키 모노)도 있습니다.

 

 

1080p HD 동영상 촬영(초당 30 또는 60 프레임)을 위한 스마트 HDR 확장 동영상 다이내믹 레인지(초당 30 프레임), 시네마틱 동영상 흔들림 보정(1080p 720p) 사진 및 Live Photo 촬영 시 넓은 색상 영역 포착 Retina Flash , 자동 흔들림 보정, 고속, 연사 모드 말 만들어도 카메라의 화질이 느껴지시죠? 아이폰 사진 잘나오는건 말씀 안 드려도 잘 알고 계실 거예요. 그래서 더욱 카메라의 기능에 기대가 되기도 해요. 사진 찍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정말 적합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인물사징 풍경사진 어디서나 이쁜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펙

 

아이폰XR 단말기에 탑재된 프로세서는 A12바이오닉 프로세서예요. 높은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낮은 소비전력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요즘에 휴대폰으로 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다는걸 알 수 있는데요. 애플 휴대폰의 장점중에 하나가 바로 게이밍에 맞게 설계된 게 아니지만 가장 놓은 사양으로 설정한 후에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했을 때 가장 좋은 그래픽을 자랑한다는 아주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어요.

 

 

 

게임을 즐기시는 유저분들에게 이만한 매력적인 제품을 찾긴 힘들겠죠? 앞으로 모바일 게임이 더더욱 고사양의 게임들이 많이 나올텐데 그런 부분에서는 아이폰XR이 게임 유저분들의 선택을 많이 받을꺼란 생각이 드네요.

 

 

 

 

디스플레이는 6.1인치 19.5:9의 비율의 1792 x 828 해상도를 지원하고 패널 형식은 리퀴드 레티나 HD 디스플레이을 사용해요. 이로 인해서 이 제품의 전면부의 79%를 디스플레이가 차지하고 있어요. 꽉찬화면의 참 마음에 드네요. 해상도의 경우 아이폰 시리즈에서는 처음으로 사용하는 해상도지만 아이폰8과 인치 당 픽셀 수는 동일하다고 합니다.

 

아이폰XR 스펙

 

 

배터리 용량도 내장형으로 2,942mAh예요. 아이폰8 대비 1시간 반 증가한 수치라고 하는데요. 현재 나와있는 모델들 중에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어요. 고속 충전도 지원합니다.

 

 

부가기능

 

홈 버튼이 사라진 아이폰XR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상하 실수도 있으실 텐데 사용하시다가 보면 금방 익숙해질거예요. 그리고 저 같은 경우는 없는 게 더 편하더라고요. 자꾸만 버튼이 눌리게 되는 것보다는 터치 해서 화면을 켜는 게 익숙해지면 더 편하다고 생각하실 거예요.

 

 

화면을 아래서 위로 쓸어 올리면 화면이 들어온답니다. 그리고 아이폰XR은 지문인식 대신 페이스 ID 기능이 있어요. 얼굴인식 기능이 생각보다 잘된다고 해요.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캡처하는 방식도 조금 바뀌었네요. 왼쪽 볼륨(위에) 버튼과 오른쪽 전원 버튼을 함께 누르면 캡처가 된다고 해요 혹시나 캡처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치며

아이폰XR

지금 까지 아이폰XR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여전히 강력한 A12 바이오닉 칩셋과 함께 지금 사용해도 전혀 뒤처지지 않는 스마트폰이랍니다. 아이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지금 노려볼만한 것 같아요.


2019/09/21 - [모바일/애플] - 애플워치5 리뷰

2019/09/14 - [모바일/삼성] - 갤럭시폴드 후기

2019/09/09 - [모바일/삼성] -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리뷰

2019/08/19 - [모바일/애플] - 아이폰XS 실버 색상 스펙 후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