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재난지원금 신청 :: 근로장려금 신청

인천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입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재정지원이 시급한 취약계층·업종에 대해 맞춤형 지원에 나섭니다.

 

이른바 인천형 핀셋 지원으로 정부의 3차 재난지원금과 함께 인천시 자체적으로 5,700억원 규모의 추가 민생경제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어려움을 해소한다는 방침이에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됨에 따라 사회는 안정을 찾아가고 있지만 소상공인의 어려움은 커져만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인천시는 정부의 3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더해 추가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집합금지·제한 업종 등이 매우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데이터와 현장의 목소리를 통해 확인하였습니다. 지금 상황에서 가장 필요한 곳에, 가장 적절한 방식으로 지원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시급한 지원이 필요한 시민·소상공인·자영업자·취약계층 등에 인천형 핀셋 지원을 실시하도록 결정했습니다.

 

피해계층 맞춤형 긴급재난지원금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추가 지급합니다. 집합금지 및 집합제한 업종을 대상으로보다 두터운 지원을 위해 454억원을 투입하여 정부지원에 더한 추가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이는 공동체의 방역협조와 희생에 대한 감사와 보상의 의미입니다.

집합금지 유지업종은 150만원,

집합금지 완화업종은 100만원,

집합제한 업종은 50만원을 추가 지원하여

약 7만 5천명의 소상공인분들께 지급될 예정입니다.

 

안정망강화 긴급재난지원금

 

피해를 입었지만 정부지원의 사각지대인 취약계층과 업종에 대한 포용적 지원을 위한 안전망강화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어려운 시기를 공동체의 힘으로 함께 버틸 수 있는 안전망을 제공하고자 포용적 안전망강화 긴급재난지원금지급을 위해 124억원을 추가 투입합니다.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문화예술인에 대해 각 50만원씩, 경영 어려움을 겪는 관광업체에 100만원씩지원합니다. 또한 어린이집 1,940개소에 대해서도반별 20만원씩 규모에 따라 지원할 예정이에요.

(1개소 당 평균 113만원)

아울러 착한 임대료 감면업체를 대상으로 인하액의 최대 50% 재산세를 감면하고 법인택시 종사자는 50만원씩, 전세버스 종사자에 대해서는 생활안정 긴급지원금을 100만원씩 지급합니다.

청년층에 대해서도 대상을 확대(320640)하여 청년 드림체크카드를 300만원(6개월×50만원/)씩 추가로 지원합니다.

 

인천e음 캐시백 10% 연말까지 지속

 

지역경제활력 소비지원금 역할의 인천e음 캐시백 10%는 연말까지 지속합니다. 예산범위 내(1,950억원)에서 인천e음 캐시백을 지원하려던 계획을 변경하여, 연말까지 소상공인에 대한 충분한 소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재 940억원의 국비를 포함(전국 최대 규모) 1,950억원 규모인 캐시백 예산에 1,151억원의 예산을 추가 투입하여 3,101억원으로 확대합니다.

이를 통해 가입자 150만명을 기준으로는 한 명당 20.7만원 지급, 실사용자 91만명 기준으로는 한 명당 34.1만원 지급되며, 최대 한 명당 66만원의 소비지원금 지급효과가 있어요. 이러한 지역경제활력 소비지원금 역할을 하는인천e음 캐시백 확대는 역내소비를 진작하여 소상공인의 매출을 증대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중요한 마중물의 역할을 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특별금융지원 추가 시행

소상공인·중소기업을 대상으로 4,025억원 규모의 특별금융지원을 추가 시행합니다.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생활안정을 위해 2,025억원, 중소기업 경영자금 등 2,000억원 규모의 특별금융지원을 통해 특례보증 및 이자보전, 상생협약 등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자금융통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에요.

 

인천형 3대 긴급지원금은 1,729억원 규모로수혜인원은 최소 101만 명에 달할 것으로 보이며, 금융지원까지 포함하면 총 5,754억원 규모로수혜인원은 약 1024,000명까지 추가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천시는 3대 긴급지원금이 설 전에 시민들께 지급이 시작될 수 있도록 집행가능한 사업부터 신속 집행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에요.

특히 피해계층 맞춤형 긴급재난지원금은 중소벤처기업부 등과 협의 후 1월 중으로 지급계획을 별도로 공고할 예정이며, 안전망강화 긴급재난지원금은 소관부서별로 집행현황을 일일 모니터링(2.1.~)함으로써 시민들께 신속히 전달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입니다.

이번 민생지원대책을 마련하는 과정에서 피해가 큰 계층과 업종을 발굴하고 두텁게 지원하기위해 최대한 노력했습니다. 이번 지원대책이 매우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소상공인과 재난 취약계층에게 힘이 되기를 바라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인천시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인천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재난지원금 신청 관련 사업별 추진일정

 

▼ 자세한 사항은 지자체 홈페이지 참조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제주형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 제주예술인 · 일반(법인)택시기사 29일부터, 소상공인 등 2월 1일부터 접수 - - 제주도, 접수 서류 확인 후 심사 거쳐 지급… 이르면 내달 초부터 수령 전망 - 제주형 제4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

woosh33.tistory.com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대상자 조회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 대상자 조회 알아보겠습니다. 1월 19일을 기준으로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도민과 외국인등록·거소신고를 한 외국인이면 온라인 또는 방문 접수 중 하나를 선택

woosh33.tistory.com

 

전주형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전주시가 정부의 3차 재난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된 문화예술인·소상공인 및 위기업종을 대상으로 전주형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지원대상 및 지원금액은 아래 표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신

woosh33.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전국민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전국민 대상이 될지 관심이 많습니다. 설 연휴가 지나고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비롯해 정치권에서 전국민 보편

woosh33.tistory.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