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90 가격 후기 :: 근로장려금 신청

갤럭시A90 가격 후기

 

이제는 진정 5G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 듯 합니다. 올해 상반기부터 시작되었지만, 비교적 보편화되지 않아 아직까지 실감하기 어렵기는 합니다. 아무래도 5G 통신 규격에 대응할 수 있는 나라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중국 뿐이기 때문에 그만큼 높은 기술력이 필요하다는 점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이전의 4G LTE 시절에 비해 요금제부터 단말기 가격까지 전체적으로 비싸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삼성의 5G 보급형 스마트폰 출시 소식은 모두에게 반가운 소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유저들에게도 훨씬 더 안정된 통신망을 선사할 수 있고, 좀 더 빠른 5G 시대를 맞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보급형 휴대폰으로 출시된 갤럭시A90은 도대체 어떠한 제품인지 궁금해 하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갤럭시A90 가격을 중심으로 상세한 스펙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A90

 

최근 사랑받고 있는 갤럭시노트10과 비교했을 때 훨씬 더 저렴한 갤럭시A90 가격 이지만, 스펙적인 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다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그러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이 기종이 갤럭시 A 시리즈 중에서는 최상위 단말기이자 S시리즈와 노트 시리즈에 비해서는 한 단계 정도만 낮은 기종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보급형이지만 중급형 스마트폰 기종 중에서는 최상위를 자랑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S10, 노트 10DP 비해 어떤 점에서는 훨씬 더 좋은 스펙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급형으로 출시되었지만, 스펙은 프리미엄으로 선보이고 있는 갤럭시A90 가격과 함께 각종 스펙은 어떠한지 꼼꼼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스마트폰은 5G로 이뤄져 있으며,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퀄컴 드래곤 855 프로세서는 LG G8, V50, V50S 등에 탑재된 고성능 모바일 AP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엑시노스 9825가 탑재되어 있는 갤럭시노트10 보다 게이밍 퍼포먼스 측면에서는 훨씬 더 좋은 성능을 자랑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RAM 역시 6GB와 8GB로 출시되어 고급스러운 스펙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다 스펙에 있어서 카메라는 꽤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데요. 갤럭시A90 가격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자랑하고 있어 또 한 번 놀라움을 자아냅니다. 먼저는 이 기종은 카메라를 트리플로 탑재하고 있어 차별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후면에 있는 트리플 카메라 같은 경우 심도 카메라와 4800만 화소에 F2.0 조리개를 가진 일반각 카메라 그리고 800만 화소의 F2.2 조리개 값을 가진 초광각 카메라로 이뤄져 있는데요. 전면 카메라 역시 A 시리즈 라인 답게 3200만 화소의 고화소 렌즈로 이뤄져 있습니다. 출시 전 OIS가 탑재될 거라는 말들도 있었지만, 탑재되지 않았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화소의 카메라이다 보니 OIS 탑재까지 될 경우 스마트폰 자체의 두께가 더 두꺼워지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탑재되지 않은 것으로 생각되어집니다. 또한 갤럭시S10 그리고 가장 최근에 출시된 노트 10 플러스와 동일하게 슈퍼 스테디 액션캠이 탑재된 점도 주목할 만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갤럭시A90 가격을 생각하면 다른 단말기들 보다 훨씬 더 저렴하기 때문에, 이러한 성능이 탑재된 점이 갤럭시A90 가격 경쟁력을 더해주기도 합니다.

 

 

갤럭시A90

 

슈퍼 스테디 액션캠까지 삼성에서 주력하고 있는 슈퍼 스테디 액션캠은 초광각 카메라를 FHD+ 해상도로 지원하는 동영상 기능 중 하나인데요. 이는 손떨림 방지 효과까지 더해주고 있어 안정적인 촬영을 가능하게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OIS 탑재 여부와 상관 없이 손떨림 보정을 제공하며 이로 인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성능 중 하나입니다. 요즘처럼 틱톡, 인스타, 유튜브 등 영상으로 말하는 시대에 이러한 슈퍼 스테디 액션캠 기능은 더할 나위 없이 시대를 잘 고려한 기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처럼 카메라 기능만 고려해 봐도 보급형 스마트폰이라는 것이 믿겨지지 않는데요. 고스펙의 단말기를 부담 없는 합리적인 갤럭시A90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더욱 더 많은 분들 사이에서 관심을 받고 있는 듯 합니다. 물론 공식 출고가는 89만 9천 9백원이지만, 구입처에 따라 공시지원금, 약정 할인, 이벤트 할인을 활용해 보다 합리적이고 저렴한 갤럭시A90 가격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우수한 배터리 용량 그리고 지문인식 이처럼 5G 보급을 위해 출시된 갤럭시A90 가격은 상대적으로 최근에 출시된 갤럭시노트10 플러스에 비해 더 저렴하고 합리적으로 구매하실 수 있지만, 크기나 성능적인 면에서 비슷한 스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크기는 A90을 먼저 살펴보면 164.8x76.4x8.4mm이며, 노트10 플러스는 162.3x77.2x7.9mm입니다. 거의 흡사한 크기를 자랑하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게 역시 10g 정도 차이가 발생하지만, 거의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 역시 4,500mAh로 준수한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어 넉넉한 사용 시간을 누릴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 특유의 빠른 인식 능력과 저전력 시스템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만족스러운 배터리 사양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 25W의 고속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충전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온스크린 지문인식 기능 또한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는 삼성 갤럭시 5G 자급제에서 선보이는 광학식 지문인식으로, 빛을 활용해 사용자의 생체를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갤럭시노트10에 탑재된 온스크린 지문인식 같은 경우에는 초음파 지문인식이기 때문에 차별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광학식 지문인식이 보안적인 면에서도 더 취약해 보일 수도 있으나, 갤럭시A90 가격까지 고려해 본다면 감안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해당 기종에서는 삼성페이 역시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마음을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간혹 갤럭시 라인일지라도 삼성페이가 지원되지 않는 스마트폰들도 있었는데요. 이 때문에 구입 여부가 결정될 정도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삼성페이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에는 아이폰만 사용하다가도 삼성페이 때문에 갤럭시로 바꾸는 사용자들도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갤럭시 A라인에서는 삼성페이가 지원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삼성페이 지원이 가능한 갤럭시A90 가격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물론 국내 정발에 한정해서 공식 지원이 되고 있으니, 이점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한 가지 있다면, 화면 해상도에서 발견할 수 있는데요. 6.7 인치를 자랑하는 이 모델은 사이즈는 만족스럽지만, 해상도가 대중화된 QHD+가 아닌 FHD+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덜 선명해보이기는 합니다. 물방울 노치에 슈퍼 아몰레드를 사용한 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호불호가 크게 나뉘지 않는 블랙과 화이트로 이뤄져 있습니다. 조금 특이한 점이 있다면 체크 패턴을 매치해서 디자인했기 때문에 영롱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직접 보시면 확인할 수 있겠지만 영롱하게 느껴지기도 해서 디자인 적인 면은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또한 인피니티 U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어 전면 카메라 부분을 제외하고는 모든 디스플레이를 채우고 있어 게임이나 동영상을 자주 보시는 유저라면 최고의 몰입감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 홀을 제외한 앞쪽 화면이 풀 스크린인데요. 이는 약 94% 비율의 화면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엣지 형태가 아닌 라운드 처리된 디스플레이로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에 좀 더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개인차가 존재하지만 간혹 엣지 디스플레이가 조작에 어려움이 있다는 의견들도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갤럭시A90

 

공시지원금에 추가지원금까지 혜택 받고 구입하자 특히 갤럭시A90 가격은 5G를 지원하는 것을 고려해서 책정된 만큼 보급형이라고는 하지만, 공식 출고가만 봤을 때 의아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공시지원금을 활용해서 구입하실 경우 다운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으며, 여기에 추가지원금까지 받고 구매하시면 합리적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으로 구매를 하신다면 정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듯합니다. 온라인 업체를 이용하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니 본문내 링크된 업체에서 알아보시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2019/09/18 - [모바일/삼성] - 갤럭시S9 리뷰

2019/09/17 - [모바일/삼성] - 갤럭시노트9 리뷰

2019/09/14 - [모바일/삼성] - 갤럭시폴드 후기

2019/09/09 - [모바일/삼성] - 갤럭시 노트10 플러스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