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미백 가격 :: 근로장려금 신청

이번 시간에는 치아미백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어느정도 누렇게 변색 된 치아를 가지고 있는데요. 심하게 착색이 된 사람들은 미관상 좋지 않을뿐더러 대인관계에 있어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듯 합니다.

치아미백 가격

일반적으로 치아의 색상은 A1~D4까지 16단계로 구분짓는데, 20~30대는 평균 A2이며, A3부터는 비교적 어두운 편에 속하게 됩니다.

 

치아 미백이 필요한 경우

 

- 흡연, 커피, 차, 초콜릿 등에 의한 치아 변색- 외상에 의한 치아 변색

- 선천적인 법랑질 또는 상아질의 형성부전

- 영구치 형성기에 발생한 질병과 외상으로인한 변색

- 아말감과 같은 치아 수복물에 의한 변색

- 치아 우식에 의한 변색

- 연령 증가에 따른 변색

- 산모가 임신기간 중 테트라싸이클린을 복용한 경우 태아에게 변색이 발생

- 불소농도가 높은 환경에서 발생하는 불소증

위와 같은 경우 치아미백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음식물 같은 경우 평소에 주의하신다면 크게 변색 될 일은 없을 듯 합니다.

 

전문가 미백 vs 자가 미백

 

전문가 미백은 일반적으로 치과에서 하는 치아 미백으로, 고농도의 약제 (과산화수소 15% 이상)를 치면에 도포하고, 이곳에 광조사를 실시하여 적은 횟수의 내원으로도 빠르고 강한 미백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특정 부위의 미백도 가능하고, 환자가 원하는 만큼 미백을 진행하기에도 좋습니다. 시술 후, 즉시 치아가 하얗게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부 충격이나 자극으로 치아가 손상되어 신경이 죽었거나, 선천적인 치아 착색이 일어난 경우 치아 내면에 미백제를 발라 내부의 변색 요인을 제거하는 미백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환자 개인의 치아 착색 정도에 따라서 미백 횟수나 효과, 치료기간에 차이를 보이는데요.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치아 미백의 60~70% 정도로 치아 색상의 개선이 가능합니다. 특히, 외상 당했던 앞니가 변색이 되서 심미적으로 좋지 않은 경우 시행하게 됩니다.

 

자가미백은 환자 맞춤형 투명 트레이를 제작해서, 그 트레이에 치아미백 약품을 넣고 치아에 끼움으로써 미백효과를 보게 되는 치료방법입니다. 전문가 미백보다 더 오랜시간 트레이를 착용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저농도의 약제 (과산화수소 10% 내외)를 사용해서 치아에 대한 자극성이 덜하며, 치과에 별다른 내원없이 미백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장 손쉽게 일상에서도 할 수 있고, 비용 부담도 낮지만, 효과는 약 2주 정도가 지나야 나타나며, 매일 3~5시간 정도 집에서 투명 트레이를 끼우고 있는게 좋습니다. 더 큰 효과와 지속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치과에서의 전문가 미백을 병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아미백 이후 주의사항

 

- 음료를 마신 후에는 물로 입을 행구기

- 치아 미백 이후에 1시간 가량은 음식물을 섭취하지 말고, 색소가 진한 음식의 섭취는 피하기.

- 올바른 칫솔질을 통해 치아의 구석구석 꼼꼼하게 잘 닦아주고, 치실이나 치간칫솔을 사용하기.

- 니코틴은 치아를 변색시키고,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금연하기.

치아 미백 후에 관리하지 않는다면, 미백 효과가 짧아지게 되어 금방 다시 착색이 될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리를 받은 당일에는 2시간 후에 식사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적어도 2일 정도는 가급적 커피, 간장, 카레, 와인, 색소가 진한 과일은 피해주세요. 또한 흡연도 2일간은 참아야 합니다.

 

치아미백 가격

 

치아미백이라는 것이 단순히 치아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것이라고만 생각하면 안됩니다. 미백제에 포함되어 있는 과산화수소 성분은 주의해서 다루지 않는다면, 치아 손상이나 시린 증상, 잇몸 손상까지도 일으킬 수 있답니다, 따라서 치과에서 정밀한 검사와 상담 후에 진행해야 합니다.

전문가 치아미백 가격은 보통 치과에서 40~70만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자가 치아미백 가격은 20~ 40만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이는 본인 상태와 약품에 따른 가격차이가 있기 때문에 꼭 상담후 본인에게 맞는 치아미백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매복사랑니 발치 비용 보험적용

오늘은 매복사랑니 발치 비용 보험적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언젠가 한번은 겪게 되는 사랑니 발치 비용에 대하서 알아볼까 합니다. 사랑니 발치 비용은 건강보험

woosh33.tistory.com

 

신경치료 충치치료 비용

이번 시간에는 충치치료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 치아를 오랫동안 잘 쓰고 싶다고 해도 여러 가지 이유로 치료해야 할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성인은 양치 관리가 잘 되고 충치

woosh33.tistory.com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