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냉증 치료법 :: 근로장려금 신청

오늘은 수족냉증 치료법 살펴볼까 합니다. 날씨가 추운 겨울이 되면서 수족냉증 증상으로 고생하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저희 와이프 역시 수족냉증으로 고생했는데 병원에서 치료 받고 지금은 괜찮아진 상태랍니다. 수족냉증으로 고통을 받는 환자분들은 날짜와 관계없이 한여름에도 손발에 심하게 차갑거나 시린 증상을 느끼기도 합니다.

수족냉증 치료법

추울 때는 더욱 심해져서 손끝이 하얗게 변하거나 때로는 통증까지 느끼는 경우도 있어요. 일반인에게 10%까지 발생하는 드물지 않은 증상이며 남자보다는 여성에게 4배 정도 더 많고 특히 출산 이후나 40대 이상의 중년 여성에게 자주 발생한답니다. 증상이 확인되면 병원에 내원해서 꼭 진단 받아보세요.

 

 

수족냉증 치료법
수족냉증 치료법

수족냉증이란?

추위를 느끼지 않을 법한 온도에서도 손이나 발에 냉기를 느끼는 증상입니다. 발병 원인은 하지정맥류부터 스트레스와 호르몬 변화에 의한 혈액순환 장애까지 매우 다양한데 원인을 밝히는 과정에서 비위의 기운이 부족하다 하여 영양제나 혈액순환 개선제의 복용 등 근거 없고 효과 없는 치료에 시간과 비용을 들일 경우 수족말단 궤양이나 괴사 등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족냉증 치료법
수족냉증 치료법
수족냉증 치료법

하지정맥류에 의한 수족냉증 증상

1. 추운 곳이 아닌데도 손발이 시리며 심하면 여름에도 양말을 신고 잠을 자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때때로 무릎이나 종아리, 아랫배, 허리 등에서도 냉기를 느낍니다.

3. 냉증 뿐 아니라 열감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4. 다리부종이나 저림, 통증, 피로감 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수족냉증 치료법
수족냉증 치료법

수족냉증 치료법

병원마다 치료법이 다르지만 흉부외과에서는 혈관초음파검사를 통해 혈액순환장애의 원인이 되는 역류 정맥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문제혈관 발견시 병증의 진행상태에 따라 보존적치료(압박스타킹 착용)부터 해당 혈관을 폐쇄하는 수술치료까지 환자의 상태에 맞는 치료법을 적용합니다. 정맥내 레이저를 비롯한 고주파, 베나실 수술의 경우 수술 당일 퇴원은 물론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수족냉증 치료법
수족냉증 치료법

수족냉증 치료법 살펴봤는데요. 평소에 그냥 지나치는 증상이라도 나이가 들면 더욱 증상이 심해지고 고생을 할수가 있어요. 초기에 발견 하면 쉽게 치료가 가능한 만큼 병원 잘 알아보셨으면해요.

 

 

수족냉증 치료법

수족냉증 치료법


2019/12/02 - [건강정보] - 하지정맥류 초기 증상

2019/12/01 - [건강정보] - 안면홍조 치료방법

2019/12/07 - [건강정보] - 독감 증상 예방접종 시기